알뜰폰 요금제 가장 저렴하게 쓰는 방법

알뜰폰 요금제 사용자가 2020년 900만명이 넘어 곧 천만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만큼 이제는 알뜰폰 서비스가 완전히 자리를 잡았습니다. 실제로 단통법이 시행되고 자급제폰이 풀리기 시작하면서 알뜰폰 요금제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 났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를 서비스하고 있는 통신사들도 24곳이나 되고 요금제 종류도 너무나 많습니다. 어떤 통신사에서 무슨 요금제를 써야 하는지 정말 헷갈리는데요. 그래서 어떤 요금제를 써야 가장 좋은지 한번 비교 해보고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요금제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알뜰폰 이란?

알뜰폰 은 보통 기존 메이저 3사 통신사 (KT, SK, LG) 의 통신망을 빌려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상 이동 통신망 사업자(MVNO)를 이야기 합니다. 기존 3사 통신망을 빌려서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동일한 품질을 제공 받으면서도 통신비는 더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알뜰폰을 써야 하는 이유

알뜰폰을 추천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요금제 약정이 필요 없음
2. 기존 3사 통신비 대비 50% 이상 저렴
3. 불필요한 부가서비스가 없음
4. 3사 동일 품질의 서비스 이용 가능
5. 가입 절차가 매우 편리함

그동안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할인을 미끼로 고가 요금제를 선택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다 쓰지도 못하는 고가 요금제를 울며 겨자 먹기로 그것도 2년 동안 사용하면서 통신비 부담만 엄청 났는데요.

하지만 알뜰 요금제를 이용하면 노예 계약에서 탈출해 내가 원하는 요금제로 원하는 기간 만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를 선택하고 유심만 갈아 끼우면 개통이 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물론 가격이 저렴하면 속도도 느리고 데이터 용량도 적은 거 아닌가요? 라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 했습니다. 메이저 3사와 알뜰폰 요금제를 직접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정리 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선택 기준

요금제 선택 에서 가장 중요한 기준은 바로 데이터 용량, 속도, 통화, 문자 제공량 입니다.

요즘은 유튜브, 넷플릭스 등 영상 시청을 많이 하기 때문에 데이터 무제한은 필수 입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고를 때는 기본 제공 데이터를 전부 소진 시 무료로 계속 이용 가능한 속도를 확인하셔 합니다.

보통 500Kbps / 1Mbps / 3Mbps / 5Mbps 로 나뉘는데요. 각 데이터 속도 별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500Kbps : 인터넷, 카톡만 확인
1Mbps : 유튜브 360p 화질
3Mbps : 유튜브 720p 화질 / 넷플릭스 SD 화질
5Mbps : 유튜브 1080p 화질 / 넷플릭스 HD 화질

최소 3Mbps는 되어야 원활하게 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그럼 실제 3Mbps를 제공하는 알뜰 요금제를 비교 해 보겠습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비교

제일 많이 사용하는 데이터 + 전화 + 문자 무제한 요금제를 비교 해보겠습니다.

우선 3사 메이저 통신사 요금제 가격 입니다.

1. KT / 데이터ON  비디오 / 100GB + 5Mbps 무제한 / 69,000원
2. SK / T플랜 에센스 / 100GB + 5Mbps 무제한 / 69,000원
3. LG /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69 / 매일 5GB  + 초과 시 5Mbps 무제한 / 69,000원

메이저 3사 요금제는 데이터 사용량 초과 시 3Mbps 제공 요금제는 없습니다. 대신 기본 제공 용량이 100GB에 초과 시 5Mbps 제공합니다. 요금은 모두 동일하게 월 69,000원 입니다.

다음은 메이저 3사에서 운영하는 알뜰통신사 요금제 비교 입니다.

1. KTM모바일 / 모두다 맘껏 11GB++ / 11GB + 일 2GB + 3Mbps 무제한 / 33,900원
2. U+알뜰모바일 / 유심 데이터 통화 마음껏 / 11GB + 일 2GB + 3Mbps 무제한 / 33,800원
3. SK세븐모바일 / LTE 유힘 (11GB+통화맘껏) / 11GB + 일 2GB + 3Mbps 무제한 / 37,400원

각 메이저 통신사에서 운영하는 알뜰통신사 요금제 입니다. 동일 회선을 사용하기 때문에 품질은 동일하지만 가격은 절반 수준입니다.

개인적으로 거의 두 배 나 더 주고 메이저 3사 5Mbps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데이터, 통화, 문자는 무제한으로 동일하고 데이터 사용량 초과 시에도 3Mbps 속도로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알뜰 통신사 요금을 사용하는 게 훨씬 가성비가 좋습니다. 3Mbps 속도도 유튜브, 넷플릭스를 시청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기 때문에 전혀 부족하지 않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추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가장 가성비 있는 알뜰폰 요금제는 위에서 소개한 3만원 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KT를 오래 사용해서 알뜰 통신사도 KTM 모바일의 모두다 맘껏 11GB++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알뜰폰의 장점은 무약정 입니다. 이 말은 사용 도중에 언제든지 다른 알뜰 통신사로 바꿔도 위약금이 없다는 말입니다. 또한 알뜰폰 요금제는 매월 요금제 할인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가입 후 6개월 동안 추가 할인을 해준다거나 제휴 할인 카드를 이용 시 대폭 할인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 알뜰 통신사 별로 요금제 프로모션을 꼭 확인해서 추가 혜택을 받는 게 좋습니다.

언제나 내가 원하는 대로 골라서 사용할 수 있는 알뜰폰 요금제 꼭 잘 활용 하셔서 현명한 통신 생활하세요.

 

[추천 글]

인텔 13세대 cpu 스펙 출시일 총정리

내일배움단 으로 100% 국비지원 코딩 뿌시기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 후기 (이자 및 한도)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