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3사 vs 알뜰폰 선택 기준 정해드립니다.

어떤 통신사를 선택해야 조금이라도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을지 여기 저기 알아보는 것도 정말 스트레스 입니다. 최근에는 알뜰통신사 도 많아지면서 요금제도 워낙 다양해 더 복잡합니다. 그동안 엄청 고민하고 알아보면서 제가 통신사를 선택했던 기준을 소개 해드리고자 합니다. 이 글이 고민하는 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여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저는 현재 인터넷 + TV + 모바일 3가지 서비스를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 통신사와 요금제를 선택했던 기준은 3가지 서비스를 모두 이용했을 때 어떤 통신사가 가장 가성비와 서비스가 좋은가 였습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메이저 통신3사 KT 의 인터넷뭉치면올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선택한 이유는 알뜰통신사 를 이용하는 요금과 3사 메이저 통신사를 이용하는 요금의 차이가 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통신3사 실제 요금

제가 사용하는 KT 요금제를 기준으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모바일 요금제 : LTE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 (데이터, 통화, 문자 무제한) 월 69,000원
인터넷 요금제 : 인터넷 베이직 (500Mbps) 33,000원
TV 요금제 : 올레TV 라이트 13,200원

요금 합계 : 115,200원

3개 서비스의 통신비는 10만원이 훌쩍 넘어 갑니다. 하지만 통신3사 에는 결합 할인 서비스가 있습니다. 제가 받고 있는 할인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터넷뭉치면올레
2. 3년 약정 할인
3. 모바일 선택약정 1년 25% (자급제 폰)

인터넷뭉치면올레 서비스로 묶고 인터넷과 tv 3년 약정을 통해 인터넷 50%, TV 17% 추가 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추가로 모바일 선택약정 25% 할인까지 받으니 통신비가 엄청나게 낮아집니다.

실제 월 납부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바일 요금 : 51,740원
2. 인터넷 + TV : 24,030원

요금 합계 : 75,770원

각종 할인을 받은 최종 요금은 정상 금액 대비 약 34% 할인 되었습니다. LTE 무제한, 인터넷 속도 500메가에 올레TV 까지 다 이용하면서 월 7만원 대면 생각보다 저렴하지 않나요?

물론 알뜰요금제를 이용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실제 요금

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통신사  KTM모바일 요금제로 한번 비교 해보겠습니다.

 

모바일 요금제 : 모두다 맘껏 11GB++ ( LTE, 통화, 문자 무제한) 월 33,900원

알뜰통신사에는 별도로 인터넷과 TV 서비스가 없기 때문에 따로 가입을 해야 합니다.
제가 가입한 KT와 비슷한 상품 중 가장 저렴한 LG헬로비전 상품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터넷 : 기가라이트 500메가
TV : UHD_뉴베이직

3년 약정 할인가 : 22,000원

KTM통신 모바일 요금과  LG헬로비전 인터넷+TV 가격을 합하면 총 55,900원 입니다.

통신3사 vs 알뜰폰 어디로?

kt 이용 시 월 75,770원
알뜰통신사 이용 시 월 55,900원

두 통신사의 월 요금 차이는 19,870원입니다. 이 금액 차이만 보면 알뜰통신사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죠?

 

하지만 통신3사를 이용하면 받을 수 있는 추가 서비스가 더 있습니다. 바로 통신사 포인트 인데요.

KT의 경우 1년 120,000 포인트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 인터넷 쇼핑, 영화 등 이용 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기에 실질적으로 월 1만원의 추가 할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실제 요금 차이는 1만원 이내로 줄어들게 됩니다. 1만원 요금 차이도 클 수 있지만 저는 KT를 선택 했습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메이저 통신사의 안정적인 서비스
2. 관리의 편리성

KT라는 메이저 통신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안정적인 서비스는 생각보다 큽니다. 믿을 수 있는 품질과 고장 시 신속한 AS 처리 등 체계와 절차가 잘 잡혀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적습니다. 또한 모든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하다 보니 서비스 변경, 약정 기간 관리 등이 매우 편리 합니다.

추가로 팁을 드리면 한 곳에서 오래 이용하면서 재약정을 하게 되면 상품권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것 또한 쏠쏠 합니다.

메이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잘 이용하면 알뜰통신사보다는 더 낮아지기는 힘들지만 최소한 비슷한 가격에는 충분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을 추천하는 경우

위 경우는 인터넷과 TV를 모두 사용하고 있는 경우를 예시로 들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만 이용한다고 하면 알뜰요금제 를 이용하는 것이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요즘은 자급제 스마트폰도 출시가 잘 되고 있기 때문에 통신사 노예 계약 없이 저렴한 알뜰요금제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KTM 모바일, LG헬로모바일, 리브모바일 등을 추천합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매월 프로모션으로 할인 조건이 달라지기 때문에 꼭 내용을 확인하시고 신청하세요.

 

[추천 글]

인텔 13세대 cpu 스펙 출시일 총정리

내일배움단 으로 100% 국비지원 코딩 뿌시기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