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 물린자국 확인법, 증상, 예방 방법, 퇴치 방법, 퇴치약

갑작스러운 빈대 확산 소식으로 전국이 난리입니다.

혹시 모를 빈대가 내 주변에 있을 상황을 대비해 빈대 확인법, 퇴치 방법, 퇴치약, 예방 방법 까지 모두 정리 해봤습니다.

꼭 확인하시고 빈대 예방 및 박멸에 동참 해주세요.

빈대 특징

 

빈대의 몸길이는 약 5~6mm이며 상하로 납작하게 눌린 형태로 진한 갈색을 띱니다.

주요 서식지로는 섬유질, 목재, 종이 틈새, 침대 등으로 사람이 잠을 자는 곳 주변에서 주로 발견 됩니다.

빈대가 실내로 유입되는 주요 경로는 중고품 가구, 낡은 책, 옷 등으로 다른 장소에서 들어온 물건을 통해 유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빈대의 따뜻한 실내에서 서식하는 곤충으로 수명은 18~20도 에서 9~18개월 까지 생존한다고 합니다.

발견 방법

빈대는 5~7mm 크기의 갈색 빛을 띠기 때문에 육안으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침대 매트리스 패드나 침대 모서리 같은 곳에 적갈색 빈대 배설물이나 알껍질 등이 발견 되면 이미 빈대가 서식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노린내 또는 곰팡이 냄새가 나고 야간에 활동하다가 불을 켜면 구석으로 숨어버리는 습성이 있습니다. 집안에서 빈대의 흔적을 발견했다면 침대 모서리나 매트리스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해보세요.

물린자국 확인법

빈대는 사람의 피를 빨아 먹고 삽니다. 한번 흡혈 하는 양은 모기보다 많고 한번에 여러 곳을 무는 습성이 있습니다.

물린 증상은 모기 물린 것 과 비슷한 정도이며 물린 부위가 붉게 붓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린자국 만으로는 이게 빈대에 물린것인지 다른 벌레에 물린 것인지 구분하기가 힘들 정도라고 합니다.

다만, 빈대는 한번에 3~5곳을 무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물린 흔적이 여러개로 이어져 있다면 빈대에 물렸을 가능성이 큽니다.  보통 목이나 얼굴, 다리, 팔 등 노출 된 부위에 많이 나타납니다.

물린 상처는 별다른 치료 없어도 자연 치유 되지만 근본적으로 빈대를 퇴치 하지 않으면 또 다시 물릴 수 있습니다.

예방 방법

평소 아래 예방 방법을 잘 숙지하고 활용하면 빈대의 유입을 막을 수 있습니다.

  1. 여행 후 옷, 여행 용품 등을 확인해서 빈대의 흔적 확인하기
  2. 진공 청소기를 이용해서 매트리스, 실내 구석 구석 정기적으로 청소하기
  3. 주기적으로 뜨거운 물을 이용한 침구 및 옷 세탁
  4. 문틈, 벽틈, 침대 틀, 떨어진 벽지 등 집안 균열을 보수 및 수리 하기
  5. 매트리스, 침대, 콘센트, 가구, 벽걸이 등 벽과 바닥이 만나는 구석 구석을 수시로 조사 하고 감시하기

퇴치 방법

만약 집안에서 빈대를 발견했다면 빠른 시간내에 퇴치를 해야 번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빈대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1. 빈대를 발견한 경우 테이프와 같이 끈끈한 물질을 사용해 포획 및 제거하기
  2. 뻣뻣한 솔을 이용해 구석 이음매와 주름진 곳들을 쓸어내려 빈대와 알을 제거 하기
  3. 침구, 옷가지는 드라이클리닝을 하거나 뜨거운 물로 세탁하여 햇볕에 건조 하기
  4. 주기적인 매트리스 소독과 매트리스 시트를 사용해 피부와 직접 닿지 않게 하기
  5. 허가된 살충제를 이용해 빈대 서식지에 집중 살포 하기

퇴치약

집에서 빈대를 퇴치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살충제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빈대에 직접 분사를 통해 확실하게 죽여야 다시 번식하지 않습니다. 다만 허가된 살충제를 사용해야 인체에 해가 없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살충제는 아래 제품입니다.

▶빈대 살충제 추천

아직 내 주변에 빈대가 없다고 해서 안심은 금물입니다. 현재 급속도로 전국적으로 퍼지고 있기 때문에 항시 대비하고 있어야 초기에 빈대를 박멸 할 수 있습니다. 다행이 빈대 실시간 현황을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한번 확인하시고 현재 빈대가 어느 지역에서 발견되었는지 보시고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빈대 실시간 현황 확인하기

빈대 발견 신고

빈대가 발견되면 바로 국번없이 110 또는 관할 보건소로 신고 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무료 독감예방접종 대상 및 시기

▶2023 직장인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금식 팁)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