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차 ‘이것’ 하나만 드세요.

‘이’ 차를 꾸준히 마시면 당뇨 증상 개선과 예방 효과까지 볼 수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당뇨에 좋은 차 는 바로 바나바잎 차 입니다.

바나바잎의 특정 성분이 당뇨를 개선 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많이 있을 정도로 바나바잎 차를 꾸준히 먹으면 당뇨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바나바잎 이란?

중국 남부지역, 베트남이나 말레시아 등 동남아 지역에서 많이 자라는 바나바나무에서 채취한 잎을 말합니다. 이 잎을 건조 시켜 차로 마시는 것이 바로 바나바잎 차입니다.

바나바잎이 당뇨에 좋은 이유

바나바잎은 오래전부터 민간에서 많이 사용 되었고 194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연구가 되면서 당뇨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검증이 되었기 때문에 믿고 드셔도 좋은 성분입니다.

주요 성분 중 코로졸산 이라는 성분이 당뇨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국내 식약처에서도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내용으로 건강기능성식품으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복용 용량은 0.45 ~ 1.3mg 으로 소량만 섭취를 해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바나바잎 속 코로졸산이 신체에서 작용하는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혈중 유리지방산 감소로 체내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 됩니다.
2. 항비만 호르몬인 아디포넥틴을 촉진 시킵니다. 아디포넥틴은 혈중 당소모를 촉진시키고 지방의 합성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3. 염증 단백질 억제합니다. 체내 염증을 억제하고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바잎 효능

1. 당뇨 개선효과

바나바잎의 가장 주요 효능은 바로 제2형 당뇨를 개선 시키는 것입니다. 실제로 바나바잎 차를 마시면 60분 이내에 혈당이 떨어지는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실제 당뇨 환자 15명을 대상으로 코로졸산 1mg을 6~12개월간 꾸준히 섭취하게 했을 대 평균 공복혈당 수치가 16%나 감소했다고 합니다.

2. 체지방 감소

항비만 호르몬 아디포넥틴이 활성화 되기 때문에 체지방 감소 및 체중 감량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장기 섭취 시에도 안전하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만성 질환 예방

항염증 작용을 통해 고혈압이나 자가면역질환 등 염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성인병, 그리고 암까지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장 건강

바나바잎에 포함되어 있는 타닌 성분은 항균 항바이러스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섭취 시 설사 및 장염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바나바잎 차 섭취 방법

보통 바나바잎 차 티백 1개는 1000mg의 바나바잎이 들어 있고 이때 코로졸산은 약 1mg정도가 함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졸산은 물에 잘 녹지 않아 실제로는 티백 한잔에 0.1mg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 섭취량 0.45 ~ 1.3mg 을 섭취 하려면 하루 4잔 이상 먹어야 된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하지만 차를 이렇게 매일 여러 번 마시기는 어렵기 때문에 생각나는 대로 매일 한잔 이상만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제가 먹고 있는 바나바잎 차 제품은 뉴트로웨이 바나바잎차 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품질도 괜찮아 꾸준히 섭취 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차 를 드시기가 힘드신 분들은 영양제로 섭취 하는 것도 좋습니다. 추천 제품은 뉴트라라이프 혈당조절 바나바잎 추출물 입니다.

 

[건강해 지는 글]

항염 영양제 ‘이것’ 으로 만성염증 해결

오메가3 효과 이제 혈압측정 안무서워요.

혈압 낮추는 영양제 ‘이것’ 하나만 챙기세요.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