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능사 필기 실기 기출문제 pdf 다운로드

전기기능사 는 국가공인 자격증 중 전기 분야 진출 위한 필수 자격증입니다. 나이, 학력, 경력 등 응시자격 조건이 없기 때문에 관련 학과를 나오지 않아도 취득이 가능합니다.

또한 취득 후 일정 기간 실무기간을 거치면 전기산업기사 / 전기공사산업기사 취득 자격을 얻을 수 있고 최종적으로 전기기사 / 전기공사기사 까지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이글에서는 전기기능사 전망, 연봉, 취득 방법, 기출문제 까지 모두 정리 했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전기기능사 전망

최근 전기 관련 일자리가 늘어나면서 전기 관련 자격증을 가진 사람들의 수요도 많이 증가 하고 있습니다.

 

한국 고용노동정보원에 따르면 2025년 까지 25만명 이상 전기 관련 인력 수급이 필요하다고 하니 지금 전기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경력을 쌓기 시작하면 좋은 일자리와 고액의 연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공기업 3%, 9급 공무원 3% 가산점도 인정되니 취득 해두면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자격증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전기기능사 연봉

전기기능사는 전기 관련 국가 자격증의 시작이 되는 기본 자격증입니다. 전기기능사 자격증으로만 실무를 시작한다면 연봉 자체는 2500만원 ~ 정도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반에는 경력이 많지 않기 때문에 취득 이후 경력을 쌓으면서 기술과 능력을 키우고 전기산업기사, 전기기사 까지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훨씬 안정적인 일자리와 연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전기 관련 직종은 연차가 쌓일수록 고액 연봉을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기기능사 취득 방법

 

전기기능사는 다음 필기 및 실기 시험을 통과해야 합격 할 수 있습니다.

필기시험 : 전기이론 / 전기기기 / 전기설비 3과목 60문항 (4지택일형) -> 60점 이상
실기시험 : 전기설비작업 작업형 (5시간) -> 60점이상
시험일정 : 한국산업인력공단 정기기능사 시험일정 에서 확인 가능

전기기능사의 최근 3년간 필기시험 합격률은 29.4%로 매우 낮은 편입니다. 이 말은 혼자 독학으로 취득하기는 쉽지 않다는 말인데요. 예전에는 기출 문제만 잘 풀어도 합격이 가능했다면 지금은 기본 개념과 내용을 잘 숙지하고 있어야 합격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우선 강의를 통해서 기본 개념을 잘 숙지 하고 이해 한 다음 기출 문제를 반복하면서 문제에 익숙해지는 게 중요합니다. 팁을 드리면 비전공자일 경우에는 전기기기와 전기설비 파트를 우선적으로 암기하는 쪽으로 공부 방향을 잡으면 훨씬 수월하게 합격할 수 있습니다.

강의비가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요즘에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제도를 이용하면 국비지원으로 부담 없이 취득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에듀윌 국비교육원 같은 경우에는 취업성공패키지 라고 해서 훈련수당도 지급 하고 취업성공수당도 최대 150만원까지 지급한다고 하니 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시면 한번 도전 해볼 만 합니다.

전기기능사 기출 문제

온라인 강의를 수강 하면서 기존 출제된 기출 문제를 같이 풀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아래는 기존 출제된 필기 및 실기 공개 문제 입니다. 다운 받아서 같이 풀어보세요.

전기기능사 필기 기출 문제 다운

전기기능사 실기 공개 문제 다운

 

[필수 자격증]

2023 전기기사 시험일정 미리 확인하세요.

한국어교원자격증 유망 자격증 1위 이유

내일배움단 으로 100% 국비지원 코딩 뿌시기

사회복지사 2급 학점은행제로 취득하는 방법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