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전기기사 시험일정 미리 확인하세요.

2023 전기기사 시험일정 미리 확인하세요. 전기기사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의 정기기사 시험일정에 따라 치러 집니다.

전기기사 취득을 목표로 하시는 분은 2023년 정기기사 시험일정 을 미리 확인하고 시험준비를 미리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2023년 정기기사 시험일정이 22년 11월 22일에 공개 되었습니다. 22년과 다르게 시험일정과 방식에 조금 변화가 있기 때문에 꼭 미리 확인하셔서 시험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22년 11월 22일 업데이트

2023 기사 시험일정이 공개 되었습니다. 전기기사 시험도 정기 기사 시험 일정을 따르기 때문에 아래 일정을 확인하셔서 시험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2023년-기사-시험-일정

기사, 산업기사 같이 진행 되며 총 4회 진행 됩니다.

세부 시험 접수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3 전기기사 시험일정 표

2023년-기사-시험일정표

2022년 시험일정과 조금 달라진 모습이 보입니다. 1회차에 응시자격을 갖춘 시기에 따라 시험 시행이 두번에 나뉘어 진행 됩니다.

본인이 응시자격을 맞출 수 있는 시기를 잘 확인하셔서 원서 접수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필기시험 방법 변경

추가로 2023년 부터 필기시험이 CBT 테스트로 변경 됩니다. CBT테스트는 문제은행방식으로 출제 된 문제를 컴퓨터로 풀고 바로 합격 여부까지 확인 할 수 있는 제도 입니다. 간단히 운전면허 시험과 비슷한 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CBT필기시험-전환 안내
CBT 필기시험이 도입되면서 필기시험일자도 기존과 다르게 본인이 원하는 날로 신청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 2023년 정기기사 시험일정표를 보면 1회차 2월 필기 시험 일정을 보면 2월 13일 ~ 2월 28일로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원서 접수 기간에 위 기간 중에 본인이 원하는 시험 일정을 선택해서 접수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인원제한이 있고 여전히 평일 보다 주말이 인기가 좋을 테니 접수 시작 날짜에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좋겠죠?

시험 준비 방법

시험준비 기간은 보통 전공자일 경우에는 2개월 정도면 합격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비전공자의 경우 생소한 개념들도 많고 어려운 부분들이 있어 혼자 공부하기에는 시간이 좀 걸리는 편입니다.

제가 추천 드리는 방법은 온라인 강의는 수강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오프라인 강의도 좋겠지만 요즘은 오히려 온라인 강의 쪽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고 커리큘럼도 잘되어 있어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도 충분히 합격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온라인 강의를 추천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바쁜 시간을 쪼개 원하시는 시간에 수강 가능
2. 오프라인 대비 저렴한 가격
3. 무제한 반복 수강 가능
4.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질 좋은 강의 수강 가능

온라인 강의의 장점은 원하는 시간에, 약한 부분을 지속 반복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도 자격증 공부는 거의 온라인 강의로 하는 편입니다.

시중에 전기기사 인강 서비스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더 꼼꼼히 커리큘럼과 후기들을 비교 해보시고 선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비용과 시간이 들어가는 만큼 꼭 상담 받아보시고 결정하세요. 상담은 무료고 OT수업도 무료인 경우가 많습니다.

 

자세한 시험일정은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전기기사 자격증 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필수 자격증 시험 확인하기]

사회복지사1급 시험일정 확인하기

2023년 직업상담사2급 시험일정

경비지도사 자격증 연봉 현실 합격률 총정리

2023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34회)

보육인력국가자격증 보육관련 자격증 총정리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