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기본 요소로 신체의 성장과 발달에 관여하고 각종 장기를 형성을 합니다. 하지만 40대 이후로 나이가 들어갈 수록 체내 단백질 수치가 줄어들기 때문에 단백질 보충제 를 통해 외부에서 질 좋은 단백질을 공급해 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단백질의 종류는 무엇이 있고 어떤 제품을 먹어야 하는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단백질 종류
단백질의 종류는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이 있습니다.
동물성 단백질
동물성 단백질은 보통 우유 단백질을 많이 드시게 되는데요. 우유 단백질은 유청단백질, 카제인단백질로 나뉩니다.
유청단백질은 보통 헬스를 할 때 먹는 보충제들의 주요 성분인데요. 단백질의 순도도 높을 뿐만 아니라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가장 많이 사용 됩니다.
다만 유당 불내증이 있는 분들은 소화가 잘 안되기 때문에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식물성 단백질
식물성 단백질은 완두콩, 현미, 쌀, 치아씨드, 대두 등에서 얻을 수 있는 단백질을 말합니다.
기본적으로 식물성단백질은 유청단백질보다 가격대가 더 나가는 편입니다. 우유 단백질에는 없는 다른 영양 성분들이 들어 있기 때문에 섭취 했을 때 영약학적으로 더 우수 합니다.
또한 유당 불내증이 있어도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운동 목적보다는 40대 이상 중장년층이 건강 유지 목적으로 식물성 단백질을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섭취 용량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하루 적정 섭취량을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적정 섭취량은 체중 1kg 당 0.8 ~1.2g 정도 입니다.
체중이 60kg인 경우 1kg 당 단백질 1g으로 계산하면 하루 60g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됩니다.
단백질 보충제 추천
단백질 자체의 효능 효과는 모두 동일 합니다. 하지만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 시 식물성 단백질 보다 체내에서 더 잘 활용 된다고 합니다.
제품 선택은 활용 목적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운동을 병행하면서 근력향상을 목표로 하신다면 동물성 단백질을 추천 드립니다.
하지만 평소 건강 관리를 위해서 꾸준히 드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다양한 양영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식물성 단백질을 드시면 됩니다.
다음 제품들은 가격도 좋고 품질도 좋아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제품입니다. 가장 인기 좋고 품질도 인증된 제품이기 때문에 두 제품만 드셔도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 유청 단백질 → 캘리포니아 골드 웨이 프로틴 아이솔레이트
2. 식물성 단백질 → 가든오브라이프 로우 프로틴
[건강해지는 글]
약국 종합비타민 추천 ‘이것’ 으로 종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