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 카피약 은 효과도 동일할까요?

탈모약은 한번 복용하면 장기간 복용해 야하기 때문에 가격적인 부담이 상당히 있는 편입니다.

최초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가 출시 되었을 때에는 가격이 상당히 비샀지만 요즘에는 카피약(제네릭) 약들이 많이 출시되면서 가격이 많이 저렴 해졌습니다.

카피약 종류가 매우 많아지면서 과연 카피약들도 효능 효과가 오리지널 약과 동일한지 의문이 생기는데요.

저도 프로페시아 카피약을 복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이러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서 한번 관련 내용을 찾아봤습니다.

탈모약 카피약 제조 과정

 

우선 카피약이 무엇인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먹는 약이 시중에 판매 되기 위해서는 엄청난 개발비용과 실험비용이 들어간 제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리지널을 개발한 제약회사에 10년동안 특허권을 인정해 주어 독점으로 판매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아무래도 독점으로 판매하다 보니 가격이 비쌀 수 밖에 없는데요.

10년이 경과하면 특허권이 풀리면서 많은 제약회사들이 동일한 약을 만들어 출시 하게 됩니다. 이미 출시된 약을 가지고 복사제품을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개발비용이 훨씬 적게 들어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약 값에 경쟁이 붙이면서 가격이 많이 내려가게 되는 것입니다.

실제로 국내에 판매중인 프로페시아 카피약의 종류만 해도 수십가지가 넘고 가격도 천차만별입니다. 판매중인 탈모약 카피약 종류와 가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탈모약 카피약 종류 및 가격

카피약의 효과도 동일하나요?

이렇게 만들어진 카피약들은 성분과 용량이 동일합니다.

카피약이 나라에서 판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생물학적 동등성실험’ 이라는 과정을 거쳐야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실험을 통해 오리지널 약 대비 80% 이상 동일한 효과를 입증 하면 동일한 효능효과를 가진 약이라고 인증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법상 이 실험과정이 실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닌 실험실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오리지널 약 대비 검증과정이 많이 간편한 건 사실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카피약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지고 불안감을 느낄 수는 있습니다.

실제로도 효과에 차이가 있을까요? 우선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만 비춰보면 약 효과의 차이점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현재 10년째 탈모약을 복용하고 있고 프로페시아, 아보다트 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카피약들을 복용했습니다. 현재는 프로페시아 카피약인 모나스타정을 1년째 복용하고 있으며 약을 바꾸고 나서 큰 변화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프로페시아를 먹다가 아보다트를 복용했을 때 차이점이 있었습니다.

▶탈모약 추천 프로페시아 vs 아보다트 더 좋은 탈모약은?

이처럼 카피약이라고 해서 효과가 크게 차이 나거나 문제가 있지는 않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약의 작용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동일 약을 먹어도 효과를 다르게 볼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약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성분과 용량이 동일하고 일정한 검증과정을 거친 약이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믿고 먹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예전과 다르게 온라인에서 약에 대한 정보를 정말 쉽고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탈모로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모여 있는 커뮤니티도 정말 많아서 내가 직접 카피약들을 전부 먹어보지 않아도 다른 분들의 간접 경험을 통해 어느정도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유가 된다면 오래되고 검증된 오리지널 약을 드셔도 되지만 현실적으로 가격적인 부분을 고려하면 카피약도 정말 좋은 대안입니다. 카피약을 선택하는데 한가지 팁을 드리면 생산지가 국내인지를 확인하고 1정당 가격이 너무 저렴한 것보다는 중간 정도 적당한 가격선의 제품을 선정하면 어느정도 믿고 먹을 수 있습니다.

현재 판매되는 카피약 가격대는 여기 에 정리 해 두었습니다. 제조사와 1정당 가격 등을 확인하시면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추가로 탈모약은 전문의약품이기 때문에 병원 처방을 받아야 하는데요. 탈모약을 병원 방문 없이 온라인 비대면으로 처방과 구매까지 그것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 해드립니다. 저도 요즘에는 이 방법으로만 탈모약을 저렴하게 구입해서 먹고 있고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탈모약 최저가 구매 방법

 

[이어지는 글] 

▶프로페시아 쉐딩 탈모약 복용 걱정하지마세요.

▶탈모약 복용중 임신 하면 기형아 위험성이 있나요?

▶탈모약 먹다가 안먹으면 어떻게 되나요?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