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 먹다가 안먹으면 어떻게 되나요?

탈모약 먹다가 안먹으면 어떻게 될까요?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 같은 탈모약은 남성 탈모 치료제로 인증 받은 경구용 탈모약입니다. 보통 탈모 진단을 받고 복용을 시작하는데요. 여기서 신중 해야 할 점은 탈모약은 한번 복용을 시작하면 쉽게 중단하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먼저 탈모약 효과만 말씀드리면 확실히 탈모에 효과는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탈모약은 탈모를 근본적으로 치료 하는 게 아닌 탈모의 진행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 탈모 진단 시 곧 바로 복용을 시작 하는 게 훨씬 유리한 이유입니다. 처음 탈모약을 복용을 시작하고 시간이 지나면 탈모약 복용의 중단 위기가 찾아 오게 됩니다.

하지만 복용하던 탈모약을 중단하면 멈춰있던 탈모는 다시 진행됩니다.

탈모약 복용 중단 이유

 

첫번째, 경제적 부담

탈모약은 전문의약품으로 처방전을 받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들어가는 처방전가격과 약값이 상당하기 때문에 중간에 복용을 중단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두번째, 부작용

연구 결과를 따르면 탈모약 복용시 1%의 확률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부작용을 겪게 되면 자연스럽게 복용을 중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탈모약 10년 복용 및 부작용 후기

세번째, 결혼 후 임신

결혼한 남성들 중 탈모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 혹시 모를 태아의 영향을 막기위해서 어쩔 수 없이 탈모약 복용을 포기하는 경우입니다. 연구결과에서는 탈모약 복용이 태아에 직접적인 영향은 없다고 하지만 혹시나 하는 불안함에 복용을 중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연구결과에 따르면 탈모약을 임신 가능성 있는 여성이 접속하게 되면 임신 시 태아 기형을 유발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것은 확실 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 합니다.

탈모약 먹다가 안먹으면 어떻게 되나요?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탈모약은 한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습니다.

탈모의 진행을 약으로 강제적으로 막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만약 탈모약 복용을 중단한다면 일시적으로 멈춰 있던 탈모의 진행이 다시 진행됩니다.

오히려 더 탈모의 진행속도가 가속되기 때문에 중단 후 12개월 이내에 모든 약 효과가 사라지게 됩니다.

탈모약 복용 시작은 신중히

 

탈모약 복용으로 인한 효과는 확실히 볼 수 있습니다. 저도 10년째 복용하면서 머리카락을 아직도 잘 유지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작하면 멈출 수 없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잘 드실 수 있을지 한번 고민해 보시고 시작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요즘은 탈모약 카피약들이 워낙 잘 나와서 가격도 예전보다 훨씬 저렴 해져서 경제적 부담은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탈모 카피약 종류 및 판매순위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