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가 생기는 이유 및 원인

탈모가 생기는 이유 를 알고 있나요?

최근 우리나라 인구 4명 중 1명이 탈모를 경험하고 있을 정도로 탈모로 인해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확한 탈모의 원인을 파악해야 치료도 할 수 있기에 탈모가 생기는 이유 및 원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탈모가 생기는 이유 및 원인

 

1. 스트레스

탈모는 DHT라는 호르몬에 의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이 DHT 호르몬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평소보다 많이 생성되어 탈모를 일으키게 됩니다.

현대 사회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매우 많지만 최대한 긍정적으로 스트레스를 덜 받을 수 있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2. 철분 부족

철분은 우리 몸속에서 산소를 구석구석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당연히 모공에도 충분한 혈액이 공급되고 산소가 공급되어야 건강한 모발이 자랄 수 있습니다.

또한 철분은 모낭 세포의 분열을 촉진하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탈모 예방에는 필수적입니다.

3. 갑상선 호르몬 수치 하락

최근 젊은 사람들 중에 갑상선 기능 저하로 치료를 받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오랫동안 많이 받는 경우 갑상선 호르몬 수치가 떨어지게 되고 탈모까지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역시 건강한 갑상선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 관리는 필수 입니다.

4. 비타민 부족

많은 종류의 비타민 중 특히 비타민D는 두피 모낭에서 모발 형성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비타민D가 충분하게 공급이 되어야 건강한 모발이 생성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영양 균형을 깨뜨려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항상 적정량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내가 위 원인들에 조금이라도 해당이 된다고 생각 되면 아래 탈모 자가진단 테스트를 꼭 해보세요.

 

탈모 자가진단 1분 테스트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5가지

 

탈모의 이유를 알았으면 관리도 중요하겠지요?

탈모에 좋은 5가지 음식을 추천합니다.

  1. 시금치
  2. 당근
  3. 호두
  4. 달걀
  5. 딸기

 

1. 시금치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탈모의 주요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철분의 부족입니다. 건강한 모발이 자랄 수 있도록 충분한 철분 섭취는 매우 중요 합니다.

시금치에는 철분 함유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자주 드시면 좋습니다.

2. 당근

케라틴이라고 들어보셨죠?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필요한 단백질 성분이 바로 케라틴입니다. 케라틴이 부족할 경우 머리카락에 윤기가 사라지고 푸석푸석해지게 됩니다.

당근에는 비타민A 가 가득해 섭취시 케라틴 단백질 합성에 도움을 주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호두

호두에는 비타민B1과 비타민E가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두 비타민은 두피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고 두피와 모발에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해주어 머리카락이 잘 자라게 해줍니다.

4. 달걀

달걀은 흔히 완전식품이라고 하죠? 달걀 역시 비오틴이 풍부해 탈모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비오틴은 수용성 비타민으로 피부염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건강한 두피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5. 딸기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딸기입니다. 딸기에는 비타민C가 가득해 섭취 시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체내 면역 체계를 강화해줍니다. 이 역시 두피 염증을 방지해주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혹시 지금 초기 탈모 증상을 겪고 있다면 탈모 치료의 가장 좋은 방법은 빠르게 탈모약을 복용하는 것입니다.

머리가 다 날아가기 전에 현 상태를 유지하는 방법은 탈모약 복용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제가 10년째 탈모약 복용하면서 겪은 탈모약 복용에 관련 내용은 아래를  꼭 확인하세요.

 

탈모약 복용 후기

탈모약 종류 추천

탈모약 온라인 비대면으로 저렴하게 처방 받는 법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