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 부작용 후기 10년째 복용중

탈모약 부작용이 무서워 복용 시작을 못하고 있나요? 이 글을 보고 계신분들은 이제 막 탈모 진단을 받고 탈모약 복용을 시작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실 겁니다.

결론만 먼저 말씀드리면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탈모약 복용 시작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물론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작용보다 탈모약을 시작함으로써 얻는 이득이 훨씬 더 큽니다.

그동안 복용한 탈모약 종류

 

20대 중반부터 시작한 탈모약 복용은 벌써 10년이 넘게 꾸준히 복용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복용한 탈모약 프로페시아(피나스테리드), 아보다트(두타스테리드)를 거쳐 현재는 프로페시아 카피약인 메리나정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이 탈모약들은 모두 경구용 먹는 탈모약으로 탈모를 일으키는 호르몬 반응을 억제 시켜 탈모의 진행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결국 근본적인 탈모의 치료 방법은 아니라는 말입니다.

호르몬 작용에 관여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부작용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저는 항상 탈모약 복용을 고민하는 분들에게는 일단 복용부터 시작하라고 말합니다. 아직 머리카락이 남아 있을 때 시작해야 현 상태를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머리가 되고 나서 후회하면 늦습니다”

탈모약 부작용 종류

일반적으로 알려진 탈모약 복용 시 경험 할 수 있는 부작용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성욕감퇴
2.발기부전
3.사정량 감소
4.피로감
5.브레인 포그
6.우울증
7.기형아 출산 위험

부작용 증상들만 보면 절대 먹어서는 안되는 약인 것 같은데요. 하지만 10년동안 탈모약을 복용하면서 경험한 바로는 부작용은 크게 걱정 안 해도 된다 입니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부작용 나타날 확률은 1%대로 아주 낮습니다.

성욕감퇴 및 발기부전

10년동안 복용하면서 이 부분은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성욕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줄어드는 경우도 많고 발기부전 같은 경우도 비만 등 신체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히려 발기부전을 호소하는 사례들을 보면 심리적인 요인이 더 크게 작용한다고 하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탈모약을 복용한다 고해서 기능적인 문제가 꼭 발생하는 건 아니니 자신감을 가지세요.

사정량 감소

성욕감퇴나 발기부전에는 문제가 없으나 오히려 사정량 감소 부작용을 겪고 있습니다. 확실히 사정량 자체도 줄었고 점도도 묽어 졌습니다. 또한 사정량이 줄어들면서 사정감도 예전 같지 않아 이부분은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 정도입니다.

평소 물을 많이 마시고 정액 생성에 도움이 되는 아연아르기닌 영양제를 섭취 해주면서 극복하고 있습니다. 제가 먹는 제품은 나우푸드 제품입니다. 해외 제품으로 이미 많은 분들이 드시고 있을 정도로 국내에서 유명한 제품입니다.

다만 해외직구를 통해 구입해야 해서 배송기간이 좀 걸립니다. 아래는 최저가 링크를 남겨드리니 꼭 확인하세요.

아르기닌 최저가 확인

아연 최저가 확인

피로감 및 브레인 포그

아무래도 탈모약은 매일 먹어야 하니 간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탈모약 처방을 받을 때 의사선생님이 매번 물어보는 것도 “간수치는 괜찮으시죠?” 입니다. 간 수치가 올라가면 피로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수면을 잘 취해야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브레인 포그는 뇌에 안개가 낀 것같이 집중력이 흐려지는 경우를 말하는데 이 역시 피로하면 느낄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평소 영양 섭취를 잘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우울증

연구 결과에 따르면 프로페시아의 주요성분인 피나스테리드가 우울증을 유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아직까지는 겪지 못한 부분이나 혹시라도 우울증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고 지속 복용 여부를 결정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증상이 없으니 지속적으로 복용할 계획입니다.

임신 시 기형아 출산 가능성

탈모약을 가임기 여성이 직접 접촉하거나 흡수하게 되면 기형아 출산 확률이 올라갑니다. 탈모약 성분이 남성호르몬과 작용하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탈모약을 보면 코팅이 되어 있거나 캡슐로 되어 있어 약성분이 직접 피부에 닿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임신 계획 있으시면 특히 탈모약 관리에 힘쓰시고 혹시나 불안하시면 2~3개월 정도 탈모약을 중단하면 체내 잔류량이 없어진다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탈모약 복용 후기 및 개인적인 생각

탈모약은 한번 시작 하면 멈출 수 없습니다. 일시적을 남성 탈모의 진행을 약으로 늦추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복용을 중단하면 오히려 더 빠르게 탈모 진행이 됩니다. 어쩔 수 없이 약을 계속 먹어 야하는 이유지요.

이미 중년의 나이가 되어 남성 탈모가 많이 진행 된 경우는 오히려 탈모를 자연스럽게 받아 들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20대 ~ 30대인데 탈모가 시작되었다면 무조건 탈모약을 시작하는 걸 추천합니다. 연애도 해야 하고 결혼도 해야 하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도 만나야 하는데 머리가 없으면 자신감이 많이 하락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부작용보다 이런 자신감 하락 부분이 훨씬 두려웠습니다. 그래서 탈모약을 시작했고 지금은 이 선택을 아주 잘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살 터울인 제 남동생도 비슷한 시기에 탈모약을 시작했지만 중간에 중단했습니다. 현재상태는 동생은 탈모가 많이 진행되었고 저는 아직 잘 유지 하고 있습니다. 확실한 비교군이 있었기에 저는 더욱더 탈모약의 효과를 확신합니다.

부작용들은 관리를 통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지금 머리카락이 풍성할 때 지키세요.

 

[필수 확인]

▶탈모약 최저가 온라인 구매 방법◀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