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감소 영양제 8가지 총정리

체지방 감소 영양제 가 워낙 많다 보니 어떤 제품을 먹어야 하는지 선택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각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 성분 종류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정리 해봤습니다.

총 8가지 체지방 감소 영양제 성분과 마지막에는 믿을만한 제품까지 추천해드릴 예정이니 끝까지 꼭 확인하시고 다이어트에 성공하세요.

1. 가르시니아(HCA)

 

가르시니아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라는 과일 추출물입니다. 주요 작용으로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평소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분들이 섭취하면 좋은 영양제 입니다.

어린이나 임산부는 섭취를 피하시고 간, 신장, 심장질환, 알레르기 등이 있으신 분은 전문가와 상담 후 드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2. 공액리놀레산(CLA)

홍화씨유 추출물인 공액리놀레산은 오메가3와 같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오메가6 라고도 불립니다. 다만 오메가3와는 다르게 주로 육류의 지방질과 우유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섭취 시 지방세포 대사를 조절 해 지방세포 수 및 부피를 감소 시켜주고 세포를 활성화 시켜 기초대사량을 증가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첩취 팁으로는 오메가3와 균형 있게 섭취 하시는 것이 중요 합니다. 과다 섭취 시 위장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섭취 시 주의가 필요 합니다.

3. 잔티젠

잔티젠은 석류씨 오일 추출물 푸닉산, 미역 추출물 후코잔틴이 결합해 만들어진 복합 성분입니다. 푸닉산과 후코잔틴을 별도로 섭취하는 것보다 잔티젠 단일 성분을 섭취하는 게 효과가 더 좋습니다.

잔티젠 섭취 시 기초대사량 증가, 허리둘레 감소, 체지방량 감소, 내장지방 감소, 제중 감소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석류 추출물이기 때문에 석류 알러지가 있는 분은 섭취를 피하시고 에스트로겐 여성호르몬에 민간한 분은 섭취에 주의가 필요 합니다.

4. 카테킨

녹차추출물인 카테킨은 항산화 작용, 체지방 감소,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체지방 감소 및 대사증후군 까지 줄여줄 수 있기 때문에 기름지고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진 분들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다만 녹차 속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이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식후 섭취를 추천합니다.

5. 키토산

 

키토산은 게, 새우 등 갑각류의 껍질에 있는 키틴 성분에서 추출한 성분입니다. 음식으로는 충분히 섭취가 어렵기 때문에 영양제를 통해서 꾸준히 보충 해주시면 좋습니다.

섭취 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효과를 볼 수 있고 특히 1일 3,000mg 이상 섭취 시 체지방 감소 효과도 볼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만 갑각류 알러지가 있는분은 섭취를 피하시고 과다 복용 시 지용성 비타민의 흡수를 방해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6. 콜레우스 포스콜리(포스콜린)

5,000년 전부터 의학용으로 사용되어온 콜레우스 포스콜리라는 식물 뿌리에서 추출한 성분이 포스콜린입니다. 포스콜린은 섭취 시 지방연소를 유도하기 때문에 체중 감소 및 체지방량 감소 효과를 내고 이로 인해 제지방량과 기초대사량이 증가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기초대사량이 증가하면 자연스럽게 체지방 감소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좋은 영양소 입니다.

7. 시서스

시서스는 2,000년 전부터 약용으로 사용되어 온 허브에서 추출한 성분입니다. 주요성분은 퀘르세틴과 아이소람네틴으로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고 몸에서 배출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시서스를 꾸준히 섭취하면 체중 감소, 체지방 감소, 엉덩이 둘레 감소, 허리 둘레 감소, 지방 분해 호르몬의 증가, 식욕 조절 효과 등을 볼 수 있습니다.

8. 그린커피빈 추출물(클로로겐산)

클로로겐산은 열처리를 하지 않은 커피 생두 그린 커피빈에서 추출한 성분입니다. 클로로겐산 섭취 시 간에서 지방 분해가 활성화 되고 식후 혈당 증가 속도가 낮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 시 체지방 감소 및 근육량 증가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섭취 팁으로는 식사 전 섭취 하시는 것이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다만 카페인이 함유 되어 있어 섭취에 주의가 필요 합니다.

체지방 감소 영양제 추천

주요 성분 별 다이어트 보조제 제품을 추천해드립니다. 꼼꼼히 확인하시고 맞는 제품을 구매하세요.

제품 추천

 

[관련 글]

40대 이상 필수 영양제 단백질 보충제 추천

약국 종합비타민 추천 ‘이것’ 으로 종결

40대 남자 필수 영양제 6가지 + 주의사항

나만 모르는 저분자 콜라겐 고르는 법 (필수 확인)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