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치과 고르는 법 5가지

임플란트는 썩거나 외부 충격으로 상실된 치아를 대체하여 인공 치아를 이식 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수술 비용도 비싼데 임플란트를 왜 해야 할까요? 임플란트는 단순히 없어진 치아만을 대체하는 수술이 아닙니다.

임플란트를 꼭 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이유

 

  1. 상실된 치아 대체 :
    치아를 상실한 경우 임플란트를 통해 누락된 치아를 대체하여 동일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인공 치아를 통해 음식을 먹거나 말을 할 때 기능적으로 문제가 없도록 해줍니다.
  2. 치아 구조의 안정성 유지 :
    만약 치아를 상실하게 되면 잘 구조화되어 있던 치열이 무너지면서 주변 치아들의 변형이 일어 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치아들이 이동하여 구조적 안정성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나중에 치아 교정을 해야 할 수 있습니다.
  3. 얼굴 외모 개선 :
    누락 된 치아가 많을 수록 치열이 무너지고 안면 윤곽도 변하게 됩니다.
    외모가 변하게 되면 자신감이 떨어질 수 있고 사회생활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누락된 치아가 생기면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치아 건강 유지 :
    치아가 상실 되면 그대로 잇몸이 노출 되어 감염되기 쉬워집니다.
    이로 인해 치주질환이 발생하면 주변 치아까지 상하게 되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이용해서 누락된 치아를 대체 해주어야 합니다.

이상 임플란트의 필요성을 알아 보았습니다. 단순히 빠진 치아를 대신 하는 것 뿐만 아니라 기능상, 건강상, 미관상 임플란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임플란트를 아무 치과에서 할 수는 없겠죠? 임플란트는 한번 시술 하면 10년 이상 사용하기 때문에 최초 시술이 매우 중요합니다. 무조건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좋은 것도 아니고 꼼꼼하게 병원과 선생님을 확인하고 시술 해야 합니다.

만약 시술이 잘 못되기라도 하면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고 심하면 재수술을 해야 하기 때문에 다음 임플란트 치과 고르는 법 5가지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임플란트 치과 고르는 법 5가지

 

  1. 전문성과 경험이 많은 곳 :
    사실 임플란트 수술만 전문으로 하는 전문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 경험이 많은 선생님을 찾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확실하게 수술 받는 방법입니다.
    보통 임플란트 전문 병원에 가면 대표 원장님들의 수술 경력과 횟수를 크게 광고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이런 곳들이 그래도 수술 경력과 경험이 많기 때문에 믿고 받을 수 있습니다. 괜찮은 병원을 찾았다면 실제 수술 후기들을 찾아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2. 인증된 임플란트 제품 선정 :
    임플란트의 종류는 매우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정 받은 정품 원료로 만들어진 임플란트로 시술을 받아야 오랫동안 부작용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인된 임플란트는 시술 후 보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어 향후 문제 시 A/S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3. 최신 장비 구비 :
    임플란트는 치과 치료 중에서도 난이도가 높은 수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신 장비의 유무가 수술의 질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최신 장비를 통해 치료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부작용의 발생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최신 장비의 가격이 매우 비싸기 때문에 임플란트 전문 병원들은 고객들에게 최신 장비 도입을 크게 광고 하기도 합니다. 이왕이면 최신 장비가 있는 병원으로 선택하는 것이 아무래도 좋겠죠?
  4. 가격과 보험 적용 여부 :
    우선 임플란트는 제품마다 다르기는 하지만 평균 100만원이 넘는 고가의 수술입니다. 안 그래도 치과 치료는 비싸다는 인식이 있는데 임플란트 가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망설이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래도 발 품을 팔면 프로모션 등을 통해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격으로 잘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보험에 가입된 65세 이상은 자부담금 30%만 부담하면 임플란트 2개 까지는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깨끗한 환경과 서비스 :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아무리 실력이 좋고 장비가 좋아도 병원이 청결하지 않고 서비스가 엉망이라면 피하고 싶어 집니다.
    기본적인 게 만족이 된 상태에서 치료를 받아야 차후 치료 결과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청결하고 깨끗한 병원으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임플란트를 전문적으로 시술 하는 병원은 매우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더라도 적극적으로 여러 곳에서 상담을 받고 비교를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앞서 이야기한 의사 선생님의 수술 경력과 수술 횟수, 최신 장비의 도입 여부 등을 꼭 꼼꼼히 비교해보고 맞는 곳으로 선정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글] 

▶내가 라식 수술 을 선택한 이유 (후기 및 부작용)

▶탈모약 부작용 후기 10년째 복용중

▶필수 확인 체지방 감소 영양제 5가지

▶40대 영양제 먹어야 하는 이유 (+추천 제품)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