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수술 방법 (절개, 비절개), 가격 비교 총정리

많은 남성들이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탈모 치료 방법은 탈모약과 모발이식 방법이 대표적입니다.

탈모약은 머리카락이 남아있을 때 시작해야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이미 탈모가 진행된 상태에서는 모발이식이 가장 효과 적입니다.

대표적으로 M자 탈모로 이마 라인 때문에 모발이식을 많이 고민하는데요. 최근에 고은아 씨가 M자 모발이식을 받은 후기를 공개하면서 남성 뿐만 아니라 여성분들도 모발이식에 많은 관심을 가지기 시작 했습니다.

M자 모발이식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보통 3,000모 정도 기준으로 이식 수술을 하게 되는데요. 이식 수술 방법은 절개와 비절개 중에 선택하게 됩니다.

두 수술의 차이점을 간단히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모발이식 절개 비절개 비교

항목절개 방법비절개 방법
수술 방법두피를 절제 후 대량으로 모낭을 채취, 이식 하는 방법두피를 비절개 상태로 유지하면서 선별적으로 모낭 채취 및 이식하는 방법
수술 시간1~2시간 정도 소요4~6시간 정도 소요
수술 부위뒷머리 등 두피 후면뒷머리 등 두피 후면
후유증절제 부위에 대한 통증, 흉터 및 감염 위험이 존재통증 및 흉터가 적고 감염 위험이 적음
이식률더 높은 이식률을 보장하지만, 수술 부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절개 방법보다는 이식률이 낮을 수 있음
비용한번에 채취하여 진행하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 하나하나 채취하기 때문에 절개 대비 비쌈

많은 분들이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데 가장 큰 요인은 바로 비용과 통증일 것입니다. 수술에 대한 부담으로 덜 고통스러운 방법인 비절개를 많이 선택하는데요.

하지만 절개 방식은 삭발을 하지 않아 회사 출근도 바로 할 수 있고 수술 시간이 짧고 생착률 면에서도 좀 더 낫다는 평이 있습니다. 그리고 비용도 크게는 비절개 대비 절반까지 저렴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빠른 수술과 저렴한 가격을 원하면 절개 수술을 고려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발이식 가격 비교

 

이식 하는 모발의 수는 탈모의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보통 M자 기준 3,000모를 기준으로 하는데요. 고은아 씨도 3,000모를 이식하고 M자 탈모에서 벗어났습니다.

이식 모발 수와 수술 종류에 따른 가격은 대략 아래 와 같습니다.

모발이식 수절개 방법비절개 방법
1000모 이내50 ~ 250만원70 ~ 300만원
2000모 이내250 ~ 300만원300 ~ 700만원
2500모 이내250 ~ 400만원400 ~ 800만원
3000모 이내350 ~ 450만원450 ~ 1000만원
4000모 이내450 ~ 800만원550 ~ 1500만원

위 가격은 평균적인 수술 가격을 비교 한 표 입니다. 병원마다 의사 선생님의 숙련도와 수술 장비 등에 비용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비용도 중요하지만 병원을 고르는 데도 여러가지 항목을 살펴봐야 합니다.

모발이식 병원 고르는 법

많은 병원들 중에서 좋은 병원을 고르기 위해서는 최소한 아래 내용은 꼼꼼히 확인 해보셔야 합니다.

  1. 수술 경험 : 모발이식은 사람의 손으로 직접 디자인하고 이식하는 수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 경험이 많은 곳으로 선택을 해야 수술 부작용도 줄일 수 있고 좋은 이식 결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통 대표 원장의 수술 경력을 제일 1순위로 홍보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쉽게 확인 해볼 수 있습니다.
  2. 최신 장비 : 두피를 절개하고 모낭을 채취하고 이식하는 과정에서 꼭 필요한 것이 좋은 장비 입니다. 모발 이식 기술은 계속 발전하고 있고 새로운 장비들도 지속적으로 출시 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장비 도입에 적극적인 곳이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수술 일정 : 모발이식은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리는 수술입니다. 장시간 동안 집중해서 진행하는 작업이기에 수술하는 의사의 피로도도 상당합니다. 무리하게 수술 스케줄을 잡는 곳이라면 수술에 집중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결국 모발이식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통 1일 1명 수술을 진행하는 곳도 많기 때문에 가능하면 이런 곳으로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해당 조건에 최대한 부합하는 병원들을 추려낸 뒤 실제 견적을 비교 해봐야 합니다.

모발이식 할인 받는 방법

해당 조건에 부합하더라도 곧 바로 결정하기 보다는 직접 상담을 통한 꼼꼼한 비교가 필요 합니다. 요즘은 온라인으로 상담 신청을 하면 상담도 잘 해주고 있고 프로모션으로 할인도 많이 해주고 있습니다.

예전보다 모발이식에 대한 인식도 개선되고 젊은 분들도 많이 받고 있다 보니 병원들도 환자 모집에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병원들 입장에서는 잘된 케이스들이 많아야 홍보도 하고 다시 환자들을 모집할 수 있기 때문에 이마 공개나 얼굴 공개에 동의 해주면 수술비를 대폭 할인 해주기도 합니다. 보통 모자이크를 해주기 때문에 공개 하는 것에 크게 어려움이 없다면 이런 부분도 한번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 글] 

▶탈모약 부작용 후기 10년째 복용중

▶탈모약 처방 ‘이것’으로 종결 합니다.

▶임플란트 치과 고르는 법 5가지

▶40대 영양제 먹어야 하는 이유 (+추천 제품)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