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골다공증 영양제 ‘이것’만 챙기세요.

갱년기 골다공증 은 생각보다 위험한 질환입니다. 여성이 갱년기에 들어서면서 여성 호르몬이 감소하고 다양한 증상 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특히 갱년기에 가장 많이 나타나는 질환이 바로 골다공증 입니다.

갱년기 골다공증 이란?

여성 호르몬 감소 => 골밀도 하락, 뼈의 약화

갱년기 골다공증이 생기면 뼈의 탄성이 적어져 작은 충격에도 쉽게 부서질 수 있습니다. 또한 한번 부러진 뼈가 쉽게 회복이 되지 않기 때문에 갱년기 골다공증은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갱년기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개선 할 수 있는 방법은 뼈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하는 것입니다. 뼈 건강에 좋은 영양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뼈 건강에 필수 성분

1. 비타민K2, 비타민D3

비타민K2와 비타민D3는 뼈 건강에 매우 중요한 영양소 입니다. 두 성분 모두 칼슘이 뼈에 잘 흡수 될 수 있게 도와 주는 역할을 하지만 우리 몸에서 부족하기 때문에 필수로 외부에서 보충이 필요합니다.

비타민D3 같은 경우는 햇볕을 잘 쐬고 생선을 잘 먹으면 보충 할 수 있지만 운동 부족 및 불규칙한 식사 습관으로 인해 부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비타민K2 도 녹황색 채소나 콩 발효 식품, 방목해 키운 육류에서 섭취 할 수 있으나 이 또한 실제로는 섭취량 미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양제를 통해 보충이 필요하며 두 영양소는 따로 먹기보다는 함께 섭취 시 효과가 좋기 때문에 한번에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칼슘, 마그네슘, 아연, 구리, 망간

칼슘이 뼈 건강에 가장 중요하다는 것은 다 알고 있을 겁니다. 여기에 마그네슘은 칼슘이 뼈에 잘 흡수 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마그네슘 섭취도 매우 중요 합니다.

아연은 칼슘을 뼈로 보내주는 역할을 하구리는 몸에서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합성을 도와주는데 이때 콜라겐은 뼈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 중 하나 입니다. 콜라겐이 뼈를 단단하게 지탱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구리 역시 필수로 보충이 필요 합니다.

마지막으로 망간은 뼈 생성에 관여하는 조골세포를 활성화 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하나도 빠짐 없이 챙겨야 하겠죠?

위 성분을 모두 한번에 섭취 할 수 있는 제품으로는 다음 2가지를 추천합니다.

1. 라이프익스텐션 유로피안 밀크 시슬
2. 솔가 어드밴스드 칼슘

뼈 건강에 좋은 성분

뼈 건강에 좋은 성분 5가지 입니다. 필수 성분과 함께 보조적인 수단으로 활용하시면 갱년기 골다공증 극복에 도움이 됩니다.

1. 콜라겐

콜라겐은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뼈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뼈를 단단하게 지탱하는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콜라겐은 신체 내에서 합성이 되지만 40대 이후가 되면 합성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영양제로 보충이 필요합니다.

2. 규소, 비타민C

규소와 비타민C 는 모두 콜라겐을 합성하는데 주요 성분으로 작용합니다. 비타민C 는 이미 너무도 많이 알려져 있기에 따로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규소는 일반적인 식품으로는 섭취가 어렵기 때문에 쇠뜨기라는 식물 추출물을 통해서 섭취 하게 됩니다.

3. 식이유황(MSM)

식이유황은 말 그대로 먹는 황으로 이 역시 콜라겐 합성에 관여합니다. 연골과 관절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뼈 건강을 지키는데 필수 성분 입니다.

4. 단백질

단백질은 뼈에 직접 작용은 하지 않지만 뼈를 지탱해 주는 주변 근육을 강화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우유 단백질을 섭취 시 조골세포를 활성화 시켜주기 때문에 새로운 뼈 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5. 갱년기 호르몬 영양제

갱년기로 인해 호르몬 균형이 깨지면서 골다공증이 생기기 때문에 갱년기 치료를 위한 호르몬 영양제를 드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영양제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이소플라본은 칼슘 흡수를 돕기 때문에 골다공증 개선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많이 찾는 갱년기 영양제  2가지 만 추천 드리고 마치겠습니다.

1. 뉴트리원 르시크릿 에스트로벤 포 우먼
2. 유한양행 백수오 골드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글]

40대 남자 필수 영양제 6가지 + 주의사항

당뇨에 좋은 영양제 ‘이것’ 꼭 확인하세요.

공복혈당 내리기 3가지 방법 추천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