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영양제 ‘이것’ 꼭 확인하세요.

성인병 중에서 가장 걸리기 싫어하는 병들 중 가장 상위를 차지하는 병이 바로 당뇨병입니다. 당뇨병은 병 자체도 무섭지만 여러가지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매우 무서운 질병입니다. 그래서 평소 당 관리는 매우 중요한데요. 그래서 실제로 임상적으로 효과가 있는 당뇨 및 혈당 조절 성분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주의 사항
당뇨 치료에서 제일 먼저 선행되어야 하는 것은 물론 병원에 가셔서 진단을 받고 의사의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알려드린 영양제는 완전한 치료가 아닌 보조제로서 활용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영양제를 복용하면서 식습관 교정, 운동, 체중감량, 안 좋은 식습관을 개선하면 더욱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당뇨에 좋은 영양제 는 크게 생약 성분과 미네랄 성분 2가지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생약 성분

1. 바나바잎

바나바잎가장 안전하면서 검증된 성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바나바잎을 갈아서 만든 추출물로 핵심성분인 코로졸산이란 성분이 세포 내로 당을 잘 가져오고 잘 쓰게 만들어 줍니다.

2. 여주

외국에서는 쓴 멜론이라고 불리는 여주 는 중국이나 인도에서 민간요법으로 많이 활용되는 식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증을 받을 정도로 실제로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여주의 카란틴이라는 성분이 췌장 기능를 활성화 시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게 됩니다. 또한 식물성 인슐린이 포함되어 있어 천연 인슐린 역할을 합니다.

여주는 상당히 안전하기 때문에 걱정 없이 섭취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여주를 그냥 섭취 하기에는 상당히 쓰기 때문에 여주 성분이 포함된 영양제로 섭취하는 방법이 가장 간편하게 섭취 할 수 있습니다.

3. 호로파 씨앗

호로파 씨앗 은 인도에서 수천년간 전통 의학에서 사용될 만큼 당 조절에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당 조절 뿐만 아니라 산모 분만 유도, 자궁 수축, 운동 능력 항샹, 성적 능력 활성화, 소화제 효과, 신진대사 촉진, 피부 재생 효과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호로파 씨앗 의 주요 성분은 디오스게닌, 갈락토만난, 하이드록시 이소류신입니다.

디옥스게닌은 당을 만드는 작용을 차단, 혈중으로 당을 보내는 작용을 줄여주어 혈중 당 수치 조절 기능을 수행합니다. 갈락토만난은 식 후 당 흡수를 천천히 할 수 있도록 당 흡수 조절 역할을 합니다. 마지막 하이드록시 이소류신은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호로파 씨앗은 이렇게 당 합성 조절, 당 흡수 조절, 당 소모 촉진 등의 전체적인 당 조절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가장 효과적인 생약 성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여성호르몬이나 남성호르몬을 활성화 시키기 때문에 임산부의 경우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시나몬

시나몬 은 계피라고 불리는 성분으로 섭취 시 글루코시다아제, 수크라아제, 아밀라아제 같은 효소의 활성도를 낮추어 당의 분해와 당의 흡수 의 방해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메인 성분인 메틸하이드록시 찰콘폴리머 라는 성분이 인슐린과 유사한 작용을 해 당의 흡수 조절과 당을 소모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미네랄 성분

1. 크롬

크롬 은 인슐린 수용체가 발현될 때 활용되는 조효소로 크롬을 보충해 주면 인슐린의 민감도가 높아져 인슐린 저항성이 개선됩니다. 크롬 영양제는 GTF라는 활성형 크롬 제품이 흡수율이 높다고 하니 참고해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섭취 권장량은 200 ~ 400ug로 과다 섭취 시 간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2. 바나디움(바나듐)

바나디움 은 인슐린 신호의 매개체로 활용되는 성분으로 인슐린 민감도를 증가시켜 인슐린이 잘 작용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루 적정용량은 1mg으로 따로 섭취 하시는것 보다는 일반적인 종합비타민에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섭취하면 충분합니다.

3. 알파리포산

알파리포산 은 전문의약품의로 분류가 되어있는 항산화 성분입니다. 주요 역할로는 당뇨병 환자의 신경병증, 합병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보조제로 많이 처방 되고 있습니다. 당 대사를 촉진시키고 식욕을 조절 해주는 작용을 통해 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당뇨에 좋은 영양제 를 고르는 팁을 알려드리니 참고하셔서 제품을 고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식후 혈당 및 공복 혈당이 높은 경우 -> 바나바잎 추출물
2. 바나바잎 추출물 효과가 별로 인 경우 -> 여주
3. 여주도 별로 인 경우 -> 시나몬

이 순서로 드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호로파 씨앗의 경우 여성 호르몬 남성 호르몬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가장 마지막에 선택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어지는 글]

▶공복혈당 내리기 3가지 방법 추천◀

▶40대 이상 남자 필수 영양제 6가지 + 주의사항◀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