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방법(몰래 나가기)

카카오톡이 업데이트 되면서 ‘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방법’이 새로 생겼습니다.

그동안 단톡방에서 나가기를 하면 ‘000님이 나갔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왔습니다. 이로 인해 나가고 싶지만 눈치가 보여 못나가고 그냥 알림을 끄고 있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이런 걱정 없이 나갈 수 있는 방법이 생겨 알려드립니다.

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방법

 

이 기능은 카카오톡 10.2.3 버전에서 실험실 기능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전 버전이신 분들은 아래에서 먼저 업데이트를 해주세요.

▶카카오톡 업데이트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업데이트 (아이폰)

해당 기능을 켜면 그룹채팅방에서 나가기를 할 경우 ‘조용히 나가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용히 나가기’를 선택하면 채팅방에 나간 기록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방법’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카오톡 메인 화면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 ‘설정’ 버튼 선택
2. 메뉴 하단 ‘실험실’ 선택
3. ‘실험실 이용하기’ 켜기
4.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켜기

여기까지 설정이 끝났다면 이제 나가고자 하는 단체 채팅방에서 ‘나가기’를 할 경우 ‘조용히 나가기’ 선택 메뉴가 생긴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PC 버전에서도 동일하게 설정하면 ‘조용히 나가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채팅방 목록에서 ‘길게 눌러 나가기’ 를 할 경우 기존처럼 퇴장 메세지가 나옵니다.

조용히 나가려면 채팅방에 입장해서 ‘우측 상단 메뉴’ → ‘나가기’ 를 해야 조용히 나가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단톡방만 적용되며 오픈채팅방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현재는 테스트 중이지만 조만간 정식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 실험실 설정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련 글]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보는 방법(+드라마, 영화)

KT 데이터 쉐어링 신청 집에서 하는 방법

종합소득세 환급 많이 받는 방법(+간편신고 방법)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