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보는 방법(+드라마, 영화)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시청이 가능합니다.

2016년도 이후 출시 차량에는 안드로이드 오토나 애플 카 플레이가 탑재 된 차량들이 많이 있습니다. 보통 USB케이블을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동작을 하는데 최근 차량들은 무선으로 연결도 가능합니다.

순정 네비와는 다르게 티맵, 카카오맵, 네이버지도 등을 이용한 네비게이션 사용이 가능하고 다양한 음악 어플을 통해 음악을 들을 수 도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보다 데이터 전송도 빠르고 손실도 적어 훨씬 좋은 음질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는데요. 바로 안드로이드 오토에서는 유튜브 지원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다만 어플 하나만 설치하면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해 차량에서 유튜브를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보는 방법

 

해당 방법은 비공식적인 방법이긴 하지만 스마트폰을 루팅 할 필요도 없고 특별한 작업을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어플 하나만 설치하면 순정 네비게이션에서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해 유튜브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점은 유튜브 프리미엄이 아니더라도 광고 없이 시청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순서대로 차근차근 따라 하시면 누구나 쉽게 설치 할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폰 cpu 사양 확인하기

  • 구글 플레이스토어 -> Droid info 설치(click)
  • 프로세서 정보에서 내 cpu가 arm 또는 arm64 인지 확인 하기

스마트폰-cpu-정보-확인

 

2. 구글 플레이스토어 -> 안드로이드 오토 설치하기(click)

 

3. 스마트폰 설정 -> 안드로이드 오토 설정 -> 맨 하단 ‘버전 및 권한정보’ 10회 이상 터치 후 ‘개발자 옵션’ 활성화 시키기

안드로이드-오토-개발자-옵션-활성화

 

4. 우측 상단 점3개 메뉴 클릭 -> 개발자 설정 접속 -> 동영상 해상도 ‘자동차 및 휴대전화에서 사용 가능한 최대 해상도 사용’ 선택 및 ‘알 수 없는 소스 체크’

안드로이드-오토-설정화면

 

5. AAEase 앱 다운로드(click)

aaease-다운로드1  aaease-다운로드2

  • 해당 사진에서 초록색 버튼 클릭 -> 최신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6. 설치된 AAEase 실행 -> Fermata Auto 선택

aaease-실행화면

 

7. 1번에서 확인한 스마트폰 cpu 사양에 맞는 버전 선택 다운로드

fermata-auto-다운로드

  • 서버 오류로 가끔 다운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하단 링크에 설치파일을 업로드 해 두었으니 다운받으셔서 사용하세요.
  •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8. 설치된 Fermata Auto 앱 실행 및 업데이트

fermata-auto-유튜브-화면
Fermata Auto 유튜브 실행 화면

 

fermata-auto-유튜브-화면
Fermata Auto 인터넷 실행 화면

 

9. 차량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 후 Fermata Auto 앱 아이콘 실행 후 유튜브 시청

안드로이드-오토-fermata-auto-실행
차량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시청 화면

 

어렵지 않으니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금방 설치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추천 방법

저도 위 방법으로 사용해봤는데 솔직히 불편한 점은 있습니다. 차량에서 직접 플레이가 아닌 미러링 방식이라 작동이 매끄럽지 못하거나 끊기는 현상도 있기 때문에 차량에서 유튜브, 넷플릭스 등 별도 어플을 원활하게 이용하고 싶으시면 아래 방법을 추천합니다.

카플레이라고 하는 장치를 활용하면 차량에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하나 새로 구동 할 수 있습니다. 유심을 이용하거나 휴대폰 테더링을 이용하면 차량 자체적으로 네비, 음악, 유튜브, 넷플릭스 등을 자유 자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 방식처럼 복잡하게 이것 저것 설치 할 필요도 없고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제일 추천 하는 방법입니다. 구매 링크는 아래에 첨부 해두니 확인 해보시고 결정하세요. 참고로 저는 아주 편리하게 잘 사용 하고 있습니다.

카플레이 구매 하기1

카플레이 구매 하기2

Fermata Auto로 무료 드라마 영화 보는 방법

한가지 추가 팁을 드리면 Fermata Auto에는 유튜브 뿐만 아니라 인터넷창 사용도 가능합니다. 이점을 이용하면 드라마나 영화 시청도 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검색하면 나오는 무료 tv 시청 사이트를 이용하면 차에서도 드라마나 영화 시청이 가능해 넷플릭스가 안되는 아쉬움을 어느정도 상쇄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무료 다시보기 사이트를 확인하고 Fermata Auto 인터넷 창에 검색해서 접속하면 똑같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무료 다시보기 사이트

 

[관련 글] 

▶KT 데이터 쉐어링 신청 집에서 하는 방법

▶2023 건강검진 대상자 나이 조회 방법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