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카피약 (제네릭) 먹어도 될까요?

약학정보원에 따르면 현재 국내에서 판매중인 프로페시아 계열 탈모약은 234개, 두타스테리드 계열의 탈모약은 106개 입니다.

프로페시아가 출시된 지는 20년이 넘었고 두타스테리드도 10년이 넘었습니다. 이 후 특허가 풀리면서 많은 카피약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며 이렇게 많은 카피약들이 모두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을까요?

이부분에 대해서는 카피약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탈모 카피약 제조 과정

 

일반적으로 탈모 카피약 은 특허가 끝난 후 공개된 방법으로 동일한 성분을 이용해 만들어진 약입니다. 이미 검증된 방법으로 동일하게 만들어진 약이기 때문에 카피약으로 바꾸셔도 문제가 없습니다. 오히려 가격이 많이 저렴하기 때문에 카피약을 드시는 것이 장기적으로 유리합니다.

실제로 국내에서 만들어지고 있는 카피약들은 각 제약사에서 자체적으로 생산하지 않고 국내 의약품 생산시설에 위탁을 통해 생산하고 있습니다. 거의 3개 공장에서 대부분의 약을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동일성분, 동일 제조 과정을 거친 약으로 포장지만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중인 탈모약 카피약의 종류와 대략적인 가격입니다.

▶프로페시아 카피약 종류 및 가격

▶아보다트 카피약 종류 및 가격

그래도 못 믿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이름있는 제약회사에서 만든 카피약을 드시거나 판매량이 가장 많은 카피약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아래는 탈모약 카피약 판매 순위입니다.

▶탈모 카피약 종류 및 판매 순위

효과도 동일 하나요?

많은 분들이 카피약으로 바꾸고 나서 다음과 같은 증상을 호소 합니다.

  • 머리카락이 더 빠지는 것 같아요.
  • 부작용이 늘어났어요.

카피약은 생물학적동등성실험을 통해 약의 기대 효과가 동일하도록 인증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오리지널 약과 동일 시설에서 생산이 되지 않다 보니 조금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10년째 탈모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오리지널 약으로 시작해서 현재는 카피약으로 정착했습니다. 그동안 여러 카피약을 먹어보면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카피약이라고 해서 효과적인 측면에서 부족함이 없었다 입니다. 오히려 카피약이 오리지널 보다 못할거라는 심리적인 요인이 때문에 오히려 효과가 낮다고 느끼는 부분이 더 큰 것 같습니다.

실제로 탈모약을 처음 복용을 시작하고 겪는 부작용증에 발기부전이나 성욕감소 부분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실제 약의 부작용보다 심리적인 요인이 더 많이 작용하는 부작용입니다. 탈모약을 꾸준히 복용하면 자연스럽게 없어지기 때문에 약을 먹으면서 마음가짐도 중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어떤 약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약을 믿고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꾸준히 복용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탈모 치료는 꾸준한 사람이 효과를 보게 되어 있습니다. 약을 자주 바꾸지 말고 저렴한 약을 하나 정해서 꾸준히 복용하세요. 1년 만 지나도 분명 효과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용하고 있는 탈모약을 저렴하게 처방 받고 구입하는 방법은 아래에 정리 해 두었습니다.

▶탈모약 비대면으로 처방 및 구입하는 방법

 

[이어지는 글]

▶프로페시아 쉐딩 탈모약 복용 걱정하지마세요.

▶탈모약 부작용 이 있는 경우 약을 계속 먹어도 될까요?

▶탈모약 용량 에 따른 효능 효과, 부작용의 변화

▶탈모약 추천 프로페시아 vs 아보다트 더 좋은 탈모약은?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