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은 운행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타이어에 못이 박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못이 박히면 타이어 공기압 센서에도 잘 잡히지 않기 때문에 한동안 그대로 주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갑자기 이런 펑크를 발견했을 때 보통 타이어 가게를 제일 먼저 찾게 됩니다.
보통 못이 박히는 펑크 같은 경우는 일명 지렁이라고 하는 펑크 수리킷으로 손쉽게 수리가 가능합니다. 타이어 가게에 가면 1분도 안되어 뚝딱 수리를 받을 수 있고 비용은 1~2만원 정도가 들어 갑니다.
하지만 이미 바람이 많이 빠져 운행이 어렵거나 근처에 타이어 가게 가 없다면? 이럴 경우 아주 손쉽게 그것도 무료로 타이어를 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동차 펑크 수리 무료 로 받는 방법
자동차를 구매하면 모두가 자동차 보험에 가입을 하게 됩니다. 가입한 자동차 보험을 자세히 살펴보면 ‘긴급출동서비스‘ 라는 항복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입한 삼성화재 애니카 자동차 보험의 경우 다음과 같은 긴급 상황에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 을 할 수 있습니다.
1. 배터리 충전
2. 타이어 교체 및 펑크수리
3. 긴급 견인
4. 비상 구난
5. 잠금장치 해제
6. 비상 급유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고장 상황을 보험사 긴급 출동 서비스를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물론 출동 및 기본 수리 비용은 무료입니다. 타이어 펑크 같은 경우는 예비 타이어가 있는 경우 무상으로 교체도 가능하고 펑크 부위 1개에 대해서는 무료로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펑크 부위가 한 개 이상인 경우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긴급 출동 서비스 이용 횟수 및 서비스 시간
긴급 출동 횟수는 연간 총 6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출동 시간도 365일 24시간 이기 때문에 고장 상황이 발생하면 지체 없이 보험사에 출동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어느 지역에 있더라도 해당 지역에서 제일 가까운 출동 기사님을 연결 해주기 때문에 빠른 시간내에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겨울철 배터리 방전으로 인한 충전 서비스, 차량 문잠김으로 인한 잠금장치 해제, 타이어 펑크 수리 등 출동 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기사님도 빠르게 도착 했고 서비스도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어찌 보면 사고가 나지 않으면 자동차 보험료가 아까 울 수도 있는데 이런 고장 출동 서비스를 잘 이용하면 보험을 잘 가입했다는 생각이 들 수 밖에 없습니다.
자동차 고장출동 서비스 신청은 각 보험사 어플이나 ARS 전화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 애니카의 경우 전화번호 1588-5114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비싼 자동차 보험 꼭 잘 확인하셔서 고장 서비스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운전자라면 필수 확인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