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료 할인 받는 방법 – 할인 할증 제도

자동차 보험료 할인 받는 방법 을 알고 있나요?

차량을 운행하면서 사고로 인해 보험금을 지급한 경우 횟수, 피해 규모 등을 감안해서 보험 갱신 시 보험료를 올리거나 내릴 수 있는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보험 할인할증 제도‘ 입니다.

사고를 자주 내는 운전자와 평생 무사고 운전을 하는 모범운전자들 사이에 보험료 납입에 대한 형평성을 제공하고 오랫동안 무사고일 경우 할인 혜택을 주어 안전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자동차 보험료 결정 요인

기본적으로 자동차 보험료를 결정하는 요인으로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사고건수요율
  2. 교통법규위반경력요율

사고건수요율은 보험만료 3개월 전부터 과거 1년 ~ 3년 동안 발생한 보험 사고 건수에 대해 보험료가 할증 되는 것을 말합니다.

만약 무사고인 경우 보험료는 할인 됩니다.

교통법규위반경력요율은 보험가입자의 교통법규위반 경력에 따라 보험료가 최대 20%까지 할증 됩니다.

자동차 보험료 할인 받는 방법

 

자동차 보험료는 추가 할인을 받은 수 있는 장치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1. 무사고 할인등급

보험 가입기간 직전 1년 ~ 3년동안 무사고일 경우 매년 1등급식 할인 됩니다.

2. 가입경력요율

보험가입 기간이 1년 미만, 1년 이상, 2년 미만, 2년 이상, 3년 미만, 3년 이상에 따라 차등하여 할인이 적용됩니다.

3. 연령한정특약

보험가입 자동차에 대한 운전자의 연령을 특정하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가입시 보험가입자의 나이를 만21세 / 만24세 / 만30세 / 만35세 / 만43세 / 만48세 이상 중에서 특정할 수 있습니다.

최초 가입 나이에서 시간이 경과하여 상위 나이 조건을 충족하면 보험료는 자동으로 추가 할인 됩니다.

4. 운전자범위한정특약

이번에는 자동차 운전자를 아예 한정시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시 1인 한정특약 / 가족운전한정특약 / 부부운전한정특약 / 가족 및 형재자매 운전한정특약 / 기명피보험자 및 기명1인 한정특약 등에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5. 주행거리(마일리지)할인특약

보험가입기간동안 주행할 수 있는 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제도 입니다.

보통 운행거리가 많지 않은 경우 유용한 옵션입니다.

6. 블랙박스할인 특약

자동차에 블랙박스가 설치되어 있으면 보험료를 추가 할인 해주는 제도 입니다. 사고시 블랙박스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블랙박스 설치를 권장하기 위한 제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료 할인 할증 조회 시스템

개인이 일일이 보험료 할증 및 할인을 전부 체크하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자동차 보험료 할인 할증요인 조회시스템을 통하면 간단히 자동차보험 할인 할증 등급 을 조회 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실제 자동차 보험료는 다른 요인들도 반영해 결정되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를 누르면 조회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자동차 보험료 할인 할증요인 조회시스템

보험사별 자동차 보험료 비교

자동차 보험은 종류가 워낙 다양해서 보험사별로 특약이나 가격이 다릅니다. 특히 다이렉트의 경우 최대 20%정도 저렴하기 때문에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는 필수 입니다.

자동차 보험 비교 사이트에서 보험사별 실제 자동차 보험료 비교가 가능하기 때문에 보험 갱신 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보험 비교하기

 

[관련 글]

▶경기도 자동차세 연납 할인 (+전국 신청 기간, 신청 방법)

▶자동차 보험료 할증기준 운전자라면 필수 확인!

▶자동차 보험료 할인 받는 방법 – 할인 할증 제도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