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조회 한번에 하는 방법 (+자격증 사이트 모음)

자격증 취득 후 갑자기 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생기는데 어디에서 재발급을 받아야 할 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네이버 자격증 서비스를 이용하면 내가 어디서 자격증을 취득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자격증 을 통해 자격증 발급 여부를 확인하고 해당 시험 사이트를 통해 자격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자격증 조회 – 네이버 자격증

 

네이버 자격증 은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해당 발급 기관 자격증 정보를 네이버 앱에서 한번에 모아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네이버 자격증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자격증 발급기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자격증 발급 기관 목록

1. 한국산업인력공단
2. 한국교통안전공단
3. 대한상공회의소
4.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5. 한국생산성본부
6. 해양경찰청
7. 한국지텔프위원회
8. 한국공인회계사회

조회 가능한 자격증은 최종합격한 자격증만 조회 가능합니다. 또한 대한상공회의소의 자격증의 경우 2020년 9월 이전 취득건의 경우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추가 인증 후 네이버 자격증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네이버 자격증 서비스를 이용하면 사람인, 잡코리아, 진학사 사이트에 이력서 제출 시 자격증 정보를 바로 불러와 간편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자격증 조회하기

자격증 발급 / 재발급 하기

 

네이버 자격증 서비스를 통해 내가 가지고 있는 자격증 시행기관을 확인 했으면 해당 홈페이지에서 자격증을 새로 발급 받거나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국가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에서 시행되고 있기 때문에 큐넷 홈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큐넷 접속 -> 자격증/확인서 메뉴 클릭 -> 자격증 발급 -> 자격증발급신청 -> 상장형 / 수첩형 선택 발급 신청

다음은 IT 관련 자격증이 시행되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자격증 발급 받는 방법입니다.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스, 엑셀, 파워포인트, 한글속기, 유통관리사, 전산회계운용사 등의 자격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자격증 발급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접속 -> 마이페이지 -> 자격증신청 메뉴

나머지 자격증 발급은 아래 해당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세요.

▶한국교통안전공단 자격증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자격증

▶한국생산성본부 자격증

▶해양경찰청 수상구조사 자격증

▶한국지텔프위원회 자격증

▶한국공인회계사회 자격증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