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 처방 ‘이것’으로 종결 합니다.

남성 5명 중 1명 이상이 탈모로 고생하고 있을 정도로 탈모는 매우 흔한 증상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탈모를 극복하기 위해서 피 나는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현존 탈모 치료에 가장 좋은 방법은 탈모약 처방 을 받아 복용하는 방법입니다.

탈모 치료는 아직 까지도 완전히 정복 되지 않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일찍 탈모를 진단하고 탈모약 복용을 빠르게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글에서는 이렇게 많은 남성들을 괴롭히고 있는 탈모의 원인이 무엇인지 간단히 알아보고 어떤 탈모약이 좋은지, 복용 시 부작용은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탈모약 처방 및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정리 했습니다.

탈모 원인

 

탈모의 원인은 남성호르몬이 5-알파 환원요소를 만나 발생하는 DHT가 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탈모를 막기 위해서는 5-알파 환원 요소를 억제해야 하는데요. 이때 탈모약을 복용하면 5-알파 환원요소를 억제해 DHT 생성을 막아줍니다. 결국 탈모의 진행을 막는 근본적인 방법은 탈모약의 복용 입니다.

탈모약 종류

먹는 탈모약의 대표적인 2가지는 프로페시아 와 아보다트 입니다. 두 약물 모두 임상 시험을 거쳐 인증 받은 탈모약으로 믿고 복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프로페시아는 피나스테리드 성분, 아보다트는 두타스테리드 성분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탈모약의 역사는 프로페시아가 훨씬 오래 되었기 때문에 임상적으로 더 데이터가 많이 쌓여 있습니다. 하지만 뒤에 나온 아보다트는 프로페시아 보다 DHT 생성 억제에 더 효과적이라고 하는 연구 결과가 있어 M자 형 탈모가 있는 분들에게 더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탈모에 두 약 모두 효과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어떤 제품을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프로페시아 쪽이 더 오래 되었고 반감기(몸에서 약효가 완전히 사라지는 기간)도 훨씬 짧기 때문에 프로페시아를 먹고 있습니다. 10년 째 복용하고 있고 효과는 확실히 보고 있습니다.

(프로페시아 반감기 : 5~6시간, 아보다트 반감기 : 4주)

탈모약 부작용

탈모약 복용을 망설이는 이유는 바로 부작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제일 많이 알려진 부작용으로는 성기능 장애 인데요. 연구 결과를 보면 약 1% 이내에서 성욕감퇴, 발기부전, 사정액 감소, 우울증, 여유증 등의 증상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부작용은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크게 부작용이 없는 경우도 있고 나타나더라도 장기간 복용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 경우에도 사정액 감소 부작용이 나타났으나 지금은 문제가 없이 잘 복용하고 있습니다.

탈모약 부작용 후기 (10년째 복용중)

사실 부작용에는 심리적 요인이 가장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만약 부작용이 너무 걱정된다면 반감기가 짧은 프로페시아로 시작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탈모약은 한번 시작하면 끊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중간에 복용을 중단하면 멈춰있던 탈모가 다시 가속화 되기 때문에 한번 시작하면 끝까지 드실 생각으로 시작하세요.

▶탈모약 먹다가 안먹으면 어떻게 되나요?

탈모약 처방 및 가격

 

탈모약은 전문의약품으로 병원 처방전을 받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보통 피부과를 통해 처방을 받을 수 있지만 주변 비뇨기과, 내과 등 일반 병원에서 처방 받을 수 있습니다.

처방전 가격은 병원 방문 시 3개월 기준 2~3만원 정도 합니다.

예전에는 탈모약이 상당히 비싼 편이라 장기 복용해야 하는 탈모약에 대한 가격 부담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특허가 풀리면서 저렴한 제네릭(카피약)들이 많이 출시 되었습니다.

카피약들도 성분과 용량이 모두 동일하고 동일 생산 시설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효과에 차이는 없습니다.

요즘은 탈모약 처방전 과 탈모약 구매 모두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로 한번에 해결이 가능합니다. 귀찮게 방문할 필요도 없고 가장 저렴한 탈모약으로 구매할 수 있어 비용을 많이 아낄 수 있습니다.

저도 최근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로 바꾸면서 처방전 받기도 쉽고 가격도 기존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온라인 처방 방법 및 탈모약 가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탈모약 온라인 비대면 처방 후기

▶프로페시아 카피약 가격 확인

▶아보다트 카피약 가격 확인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