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갱년기 증상 및 호르몬 치료 방법

여성들은 40대 이후로 여성 호르몬이 감소하면서 신체적, 정신적 변화가 일어나게 되고 시간이 경과하면 폐경기를 겪게 됩니다. 이런 폐경기 전후 기간을 여성 갱년기 라고 합니다.

보통 실제 폐경기를 겪는 연령은 약 48세 ~ 55세 정도라고 합니다. 다만, 너무 말랐거나 흡연을 하는 경우에는 폐경이 좀 더 일찍 오는 경우도 있고 자궁 적출 수술을 받은 경우 조금 더 일찍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여성 갱년기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성 갱년기 증상

 

대표적인 여성 갱년기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홍조 증상

얼굴안면, 목, 가슴 부위가 갑자기 붉어지고 열이 나는 증상이 자주 나타납니다. 특히 밤에 자주 나타나고 긴장하게 되면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폐경 후가 폐경 전보다 약 50% 이상 발생 빈도가 증가 하고 폐경 후 4년 이 경과하면 약 20% 까지 감소 한다고 합니다.

2. 화끈거림, 식은땀, 가슴 두근거림

폐경 전후로 이러한 증상들이 자주 발생합니다.

3. 기억력 감소, 불면증, 우울증

여성호르몬 감소로 인한 기억력 감퇴, 우울증 증상이 나타나고 밤에 잠을 잘 이루지 못하는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4.  생식기 기능 감소

비뇨기 기능과 생식기 기능이 떨어지면서 질 건조증, 질 소양감, 성교통, 요실금, 방광염, 오줌소태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5. 피부 노화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성이 떨어지면서 화장이 잘 안되고 주름살이나 기미 주근깨도 늘어납니다.

6. 잦은 감정 변화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하루에도 몇 번씩 감정 변화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치료 방법 – 호르몬 요법

폐경으로 인해 줄어든 에스트로겐 여성호르몬을 호르몬 약을 통해 보충해주어 갱년기 증상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를 처음 진단 받았을 때 갱년기가 왔다는 좌절감에 부정적인 감정들이 올라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그냥 참고 견디는 것 보다는 약을 통해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호르몬 요법을 이용하면 갱년기 증상 개선 뿐만 아니라 심장 및 혈관 질환 예방, 골다공증 예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폐경기 여성이 심장 질환으로 사망할 확률이 암으로 사망할 확률보다 2배나 높다고 합니다. 에스트로겐 호르몬 치료를 통해 심장 질환 발생 확률을 줄이고 뼈의 칼슘 흡수를 도와 갱년기 이후 골다공증 발생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정신적인 불안정, 우울증, 집중력 감소 증상을 완화 시켜주어 폐경기 전의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추가로 여성 갱년기 극복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를 같이 섭취 해주면 갱년기 극복에 훨씬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영양제 성분 중 감마리놀렌산, 회화나무열매 추출물, 백수오 추출물이 여성 갱년기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꼭 성분을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

 

▶갱년기 뼈 건강 영양제 ‘이것’만 챙기세요.

한번 온 갱년기를 되돌릴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 갱년기 전과 비슷하게 건강한 생활을 충분히 누릴 수 있습니다.

[관련 글]

남성 갱년기 증상 테스트 (극복하는 법)

40대 이상 필수 영양제 단백질 보충제 추천

필수 영양제 6가지 + 주의사항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