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혈당 내리기 3가지 방법 추천

우리나라 30대 이상 성인 4명 중 1명은 공복혈당 장애를 겪고 있다고 합니다. 공복혈당 장애가 심해지면 당뇨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혈당관리는 필수 입니다. 이에 약 없이 공복혈당 내리기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립니다.

공복혈당 내리기

1. 체중을 5% ~ 7% 줄이세요.

체중이 증가하면 당뇨가 발생할 확률도 올라가 갑니다. 반대로 체중이 감소하면 당뇨가 완화되거나 당뇨로 진행될 확률도 줄어들기 때문에 공복혈당 또한 체중을 감량하면 혈당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공복혈당이 높은 경우 음식 조절을 통해 체중을 감량하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과한 저녁이나 야식 등은 피하시고 간식도 끊으셔야 합니다.

2.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공복혈당은 잠을 자고 일어난 아침에 주로 재기 때문에 수면질에 따라 혈당 수치도 영향을 받게 됩니다. 실제로 잠을 적게 자거나 설쳤을 경우 아침에 공복혈당이 높에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정 추천 수면 시간은 11시 이전에 자고 7시간 이상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수면 습관만 교정해도 공복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불면증으로 잠을 잘 못 주무시는 분들은 불면증 치료도 꼭 같이 병행 하셔야 합니다.

3. 간 건강을 챙겨주세요.

밤새 자는 동안 혈당을 조절하는 신체 장기는 바로 간입니다. 지방간이나 평소 간수치가 높다거나, 간염이 있는 경우, 과로로 피로가 누적되거나, 과도한 음주로 간에 무리가 가게 되면 공복혈당 수치 높아 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복혈당 수치를 빠르게 낮추고 싶다면 간 기능을 좋아지게 해야 합니다. 간 기능은 평소 3가지 습관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과로하지 않기
두번째, 술 마시지 않기
세번째, 일찍 자기

추가로 간 기능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밀크씨슬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실제로 저도 밀크씨슬을 2년 째 꾸준히 섭취하고 하고 있는데 한동안 높았던 간수치가 완전히 정상으로 돌아 왔습니다. 제가 2년째 먹고 있는 밀크씨슬은 아래 링크를 남겨드리니 참고하세요.

 

밀크씨슬 추천

[체중 감량 추천]

시서스 다이어트 효과 6가지

락토페린 다이어트 효능 좋은 이유◀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