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어머니가 무릎관절염 으로 고생하고 있어 병원에 가보니 퇴행성관절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시골 농사를 오랫동안 지어 오셨기 때문에 관절들이 상하면서 퇴행성 관절염까지 오게 된 것 같습니다. 퇴행성관절염 은 의학적으로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이 손상되거나 퇴행성 변화로 인해 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 등이 손상되어 염증과 통증이 발생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퇴행성 관절염 이 오는 이유
아무래도 신체 중 무릎이나 손가락이 평소에 사용 빈도가 많기 때문에 손상에도 취약하고 손상과 염증이 반복되면서 퇴행성 관절염도 쉽게 오게 됩니다. 초기에는 흔히 겪을 수 있는 통증으로 시작하여 점점 관절을 움직일 때마다 통증이 심해지는 증상을 보입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통증이 심해지고 관절의 가동 범위 감소, 연골이 소실 되면서 관절끼리 부딪치는 마찰음까지 나게 됩니다.
일차성 퇴행성 관절염이라고 해서 젊은 나이에도 원인 모르게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이 잦은 연골 손상으로 인한 이차성 퇴행성 관절염이 많습니다. 평소 반복되는 이나 활습관이 주요 발생 원인이 되기 때문에 퇴행성 관절염 진단을 받을 경우 평소 생활습관을 돌아보고 교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 다. 다만 고령에서 질환이 자주 발생하고, 노화로 인한 변화가 퇴행성 관절염 발생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하나 노화 자체가 원인은 아니라고 하니 나이가 들어갈 수록 꾸준한 관리를 해주면 충분히 퇴행성 관절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 치료 방법
치료 방법은 보존적 치료 방법과 수술적 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당연히 증상 이 심각해 생활 자체가 힘드신 분들은 바로 수술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게 좋겠지만 초기 증상이 있을 경우 미리 미리 보존적 치료방법을 쓰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추천드리는 치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생활 습관 개선
관절염은 평소 생활 습관이 매우 중요 합니. 쁜 자세, 습관, 직업, 과도한 운동 등 관절에 무리가 되는 활동 등은 줄이거나 피해야 관절 손상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관절이 상처를 입더라도 충분히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을 주어 더 악화되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또한 나이가 들어갈 수록 체중 관리가 중요합니다. 체중이 늘어날 수록 관절에 가해지는 하중도 늘어나기 때문에 퇴행성 관절염을 일으킬 수 있는 확률도 올라 갑니다. 평소 식습관과 가벼운 운동을 통해 체중 관리를 하고 지팡이 등 보조 기구를 사용하는 것도 관절에 무리를 줄여 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약물 요법
아직 퇴행성 관절염을 완전히 치료하는 약물은 개발 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래전부터 보스웰리아 성분이 관절염 치료 및 개선에 매우 뛰어난 효과를 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인도 및 아프리카 고산 지대에서 자라는 유향 나무의 수액을 굳힌 식물성 원료로 섭취 시 보스웰릭산이라는 성분이 신체 내 염증 유발 물질을 저해하여 관절 염증으로 인한 통증 감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우리나라 식약처에도 건강 기능성 식품으로 인정 받아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증 받았습니다.
보스웰리아 영양제 추천
보스웰리아 영양제 는 다음과 같은 분께 꼭 드시길 추천 드립니다. 특히 연세가 있으신 분이나 자녀들이 부모님께 꼭 챙겨드려야 하는 필수 영양제 중 하나 입니다.
저는 이번에 부모님께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영양제를 보내드렸습니다. 2017년에 출시되어 현재까지 가장 인기 있는 보스웰리아 영양제 로 오랜시간 동안 충분히 검증 되었다고 생각 했습니다. 2개월 분 6만원대 정도 가격이 형성 되어 있습니다. 최저가는 아래 링크를 남겨 드리니 한번 살펴보세요.
[관련 글]
▶오메가3 꼭 피해야 하는 제품 5가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