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꼭 피해야 하는 제품 5가지

오메가3 이런 제품은 무조건 피하세요!

요즘 오메가3 는 기본적으로 섭취하는 영양제 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만큼 시중에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제품이 좋고 나쁜지 구별하기에는 정말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메가3 를 선택할 때 꼭 피해야하는 제품 고르는 방법 5가지를 정리 했습니다.

오메가3 를 복용해야 하는 이유

우선 오메가3가 왜 좋은 지 간단히 살펴보면 복용 시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 항염증작용
  2. 혈액순환개선
  3. 성인병 예방
  4. 고지혈증 예방
  5. 두뇌 건강
  6. 항암작용
  7. 만성염증 개선

이렇듯 오메가3 는 건강 유지 필수에 거의 필수적인 영양소 입니다. 이왕이면 좋은 오메가3를 섭취를 해야 좋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래 꼭 피해야하는 제품 고르는 법 5가지를 정리 했습니다. 꼭 확인하셔서 좋은 제품을 고르시면 좋겠습니다.

오메가3 꼭 피해야 하는 제품 5가지

1. 순도가 낮은 오메가3

캡슐에 함유된 오메가3 순도가 50% 이하 제품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캡슐에는 기름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기름에 함유된 실제 오메가3 성분의 함유량이 80% 이상 되는 고순도 제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순도가 높은 제품일수록 동일 용량 대비 도움이 되는 오메가3를 더 잘 섭취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순도가 낮은 제품을 여러 알 먹어도 되지만 불필요한 기름의 섭취량이 늘어나고 단가만 올라가게 됩니다.

제품상자의 영양기능정보 부분을 살펴보면 1캡슐 당 용량과 EPA와 DHA 용량이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만약 1캡슐 용량이 1,000mg 이고 EPA와 DHA의 합이 600mg이면 순도는 60%가 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제품을 고를 때 순도를 대략적으로 계산해 보시고 순도가 높은 제품으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가격이 저렴한데에는 다 이유가 있기 때문에 꼭 순도를 잘 살펴보세요.

2. 원료를 밝히지 않는 제품

오메가3 의 품질은 원료가 가장 중요합니다. 대표적으로 품질이 좋은 원료는 케이디파마, 솔루텍스, 알래스카오메가, 바스프, 지씨리버, 디에스엠 가 있습니다. 보통 오메가3 제품은 이렇게 원료의 출처를 공개를 하지만 간혹 가격이 저렴하지만 고함량인 경우 원료의 출처를 제대로 밝히지 않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만약 이런 제품이 있다면 어느 원료를 사용하고 있는지 판매자에게 확인 해보고 만약 제대로 알려주지 않는다면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3. 용량을 과도하게 부풀리는 제품

실제보다 용량을 부풀려서 표기하는 제품 들이 있습니다. 실제로는 캡슐당 1,000mg이지만 표기에는 1,200mg으로 표시하는 것입니다. 의도적으로  EPA와 DHA 함유량을 부풀려 순도가 높게 보이도록 하는 것입니다.

건강기능식품은 법적으로 용량을 표시량의 80~120% 까지 표시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 캐나다에서 수입되는 제품들이 관행적으로 용량을 부풀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보통 원료가 공개되는 제품들은 이런 경우가 적지만 원료가 공개 되지 않은 제품들 에서 이런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4. 특정 오메가3 제품만 강조

보통 인터넷에서 제품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식물성 초임계 오메가3 제품을 많이 추천해줍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식물성이나 동물성(피쉬) 오메가3의 실제 품질 차이는 크게 없습니다.

오히려 식물성 오메가3가 가격이 비싼 것에 대비 장점이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앞서 이야기 한 것처럼 오히려 어디 원료가 사용되었는지 확인해서 품질 좋은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5. Made in Canada 제품은 피하세요.

가격이 저렴하면서 용량까지 부풀려진 메이드 인 캐나다 제품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캐나다 제품이 오히려 원료의 출처도 불분명하고 용량도 부풀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 저가형 오메가3를 캐나다로 수입해서 캐나다에서 제품을 제조하면 Made in Canda 제품이 되는 것입니다. 캐나다 이미지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이라고 볼 수 있기에 캐나다에서 만들어졌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제품은 아닙니다.

▶탈모에 좋은 영양제 추천 4가지◀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