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직장인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금식 팁)

2023 직장인건강검진 기간은 12월 31일까지 입니다.

12월이 다가올수록 건강검진센터 예약이 어려우니 올해 대상자 여부를 꼭 확인하시고 국가건강검진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따라가 가시면 대상자 조회 부터 건강검진 센터 예약까지 한번에 마치실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원하는 날짜에 검진을 받기 힘들어지니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또한 검진을 받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 되오니 꼭 신청하세요.

건강검진대상자 조회 하기

먼저 내가 올해 직장인건강검진 대상자 인지 확인 먼저 하시고 시작 하겠습니다.

 

▶건강검진대상자 조회 하기

건강검진센터 조회 하기

조회 화면에 대상이라고 뜨면 올해 안에 건강 검진을 받으셔야 합니다. 모든 병원에서 직장인건강검진을 진행하지 않기 때문에 검진이 가능한 병원을 먼저 찾고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직장인건강검진을 진행하는 병원을 찾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원하는 지역을 입력하면 검진이 가능한 주변 병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센터 조회하기

직장인건강검진 팁

내시경 등 추가 검진을 하지 않는 이상 검진 시간은 대기가 없을 경우 30분 ~ 1시간 정도면 끝납니다. 토요일에는 검진센터에 사람이 몰려 예약이 쉽지 않으므로 평일에 오전 반차를 이용하여 검진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가로 음식은 전날 저녁까지는 가볍게 드시고 당일 오전에만 금식 하시면 됩니다. 피검사를 하기 때문에 물도 가능하면 조금만 마시는 좋습니다.

검진 항목은 설문지 작성, 키, 몸무게, 허리둘레 측정, 시력측정, 청력측정, 소변검사, 혈압측정, 채혈, 가슴 엑스레이 촬영이 진행 되며 검사가 끝나면 결과는 2~3 주내로 우편 배송 됩니다.

비용은 국가에서 부담하므로 별도로 낼 필요는 없습니다. 기본적인 검사이기는 하지만 해당 검사도 건강 관리에 매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국민건강보험공단 환급금 조회 하는 방법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