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겨울철 자동차 시동문제 1등은 바로 배터리 방전 입니다.
갑자기 떨어진 온도로 인해 평소 멀쩡하던 배터리도 갑자기 방전 되어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갑자기 시동이 안 걸리면 너무 난감한데요. 이럴 경우에는 해결하는 방법은 2가지 입니다.
배터리 방전 해결 방법
- 배터리 충전
- 배터리 교체
차량을 구매한지 5년 이내인 경우 배터리 방전이 처음이라면 배터리 교환보다는 배터리 충전을 추천합니다.
5년 이내면 수명이 아직 좀더 남았기 때문에 배터리 점프 등을 통해 시동을 걸어 충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5년이상 경과 되었다면 재충전을 하더라도 추후 다시 방전의 가능성이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 배터리로 교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AGM배터리 기준 교환비용은 10~15만원 선으로 보시면 되고 요즘은 직접 출장 교체도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교체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단 시동을 걸어야 충전을 하던 교체를 하던지 할 수 있겠죠?
보험사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하기
예기치 못한 배터리 방전과 같은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 우리가 가입한 자동차 보험사에서는 긴급출동 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 특약으로 들 있는데요.
제가 이용하고 있는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의 경우에도 연간 6회나 무료로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화재 긴급출동 전화번호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앱이나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 긴급 출동 서비스를 요청하면 전화를 건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출동기사님을 연결해 주기 때문에 생각보다 출동에 걸리는 시간도 빠른 편입니다.
하지만 자동차 배터리가 자주 방전되는 겨울철에는 방전 출동 접수건이 갑자기 급증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출동시간이 늦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평소 내 배터리 상태를 점검해서 성능이 떨어지면 미리 예방 교체를 하는 것입니다.
자동차는 겨울철에 특히 취약 합니다. 다음 글들을 꼭 확인하시고 겨울철 시동 불량에 대비하시기를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