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확인 체지방 감소 영양제 5가지

나이가 들어가면서 활동량이 줄고 기초대사량이 줄어들면서 몸에 체지방이 쌓이기 시작합니다.

어느 순간 몸이 둔해 지면서 체력도 떨어지는 것 같아 운동을 시작 했지만 예전처럼 체중이 쉽게 빠지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영양제를 한번 알아 봤습니다.

운동과 병행해서 복용하면 체지방 감소에 좀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꼭 확인하시고 체지방 감량에 성공하세요.

체지방 감소 영양제 5가지

 

  1. CLA : CLA는 공액리놀레산이라고 불리는 성분으로 체지방 감소, 기초대사량 증가에 도움을 줍니다. 식물성인 오메가3와는 다르게 육류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오메가6에 다량으로 함유 되어 있습니다. 효과는 지방세포 대사 작용을 조절하여 지방세포의 부피와 수를 감소 시켜줍니다. 또한 세포를 활성화 시켜 신체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켜 줍니다. 식약처에서 과체중인 성인이 복용 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식품으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2. L-카르니틴 : 엘 카르니틴은 체내에서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소비 하는데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미토콘리드아에서 지방을 태워 에너지로 만드는데 이때 엘 카르니틴이 지방을 미토콘드리아로 운반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엘 카르니틴을 충분이 보충 해야 신체 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고 체지방을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추가로 근육 생성과, 운동 후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그린티 추출물 : 녹차에서 추출한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신체 내에서 과도하게 축적된 체지방을 분해 시키고 지방의 흡수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2007년 일본 연구에 의하면 카테킨을 투여한 그룹에서 체중, 체지방, 허리 둘레 감소 효과를 확인했습니다. 또한 녹차에는 항산화 물질인 카페인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조직의 손상을 막아주고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카페인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좋지 않기 때문에 섭취량을 조절할 필요는 있습니다.
  4. 프로바이오틱스 :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산균의 균형을 유지하여 원활한 배변활동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장건강은 영양소 섭취에도 매우 중요 하기 때문에 특히 다이어트를 중에는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오메가3 지방산 : 오메가3의 대표적인 효과로는 혈중 중성지방의 합성을 방해하는 역할입니다.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체내 불필요한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게 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켜 칼로리 소모가 늘어나 지방을 효과적으로 연소 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과 병행하여 복용  더 빠르게 체지방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 상으로 5가지 필수 체지방 감소 영양제를 알아 봤는데요. 이미 다 먹어봤는데 효과가 별로 없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분명 있습니다. 하지만 연구 결과를 통해 어느정도 효능이 입증된 성분들이기 때문에 식습관 개선과 운동을 병행한다면 분명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영양제는 분명 보조적인 수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지방을 확실히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병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체지방 줄이는 방법 5가지

  1.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 : 체지방 감소에는 유산소 운동이 매우 좋습니다. 일주일에 3~4회, 30분 이상 걷기, 달리기, 자전거 타기 등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세요.
  2. 식습관 개선 : 탄수화물 위주에서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많은 식단 위주로 바꾸는 방법입니다. 또한 과일 등으로 비타민 공급을 늘리는 것도 좋습니다.
  3. 스트레스 해소 : 스트레스를 받으면 코르티솔이 증가하면서 체지방을 증가시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살이 찌는 이유가 바로 이 코르티솔인데요. 평소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 합니다.
  4. 충분한 수면 : 잠자는 시간에는 체내 호르몬의 분비가 되면서 대사 작용이 일어나는 시간입니다. 충분한 수면시간이 확보가 되어야 정상적인 호르몬 작용이 일어나 체지방이 증가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5. 금주 : 대표적인 체지방 증가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술 입니다. 이미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기 때문에 체지방 감소를 위해서는 금주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한 운동과 보조적으로 영양제를 섭취하면 누구나 충분히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건강한 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추천 글] 

▶50대 여성 필수 영양제 5가지

▶40대 영양제 먹어야 하는 이유 (+추천 제품)

▶40대 이상 필수 영양제 단백질 보충제 추천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