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수차 확인 방법

갑작스런 폭우로 인해 차량이 물에 잠겨 침수차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차량이 물에 잠기면 전자장비나 구동계통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심한 경우 폐차 처리를 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실제로는 중고자동차 시장에 유입되어 판매가 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침수차는 ECU가 손상되어 운행중에 시동이 꺼질 수도 있기 때문에 안전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뜩이나 중고차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 피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는 침수차 구별법 을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됩니다. 생각보다 침수차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아래 확인 방법을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침수차-확인방법

침수차 확인 방법

 

1. 안전벨트 확인

안전벨트는 쉽사리 청소가 어려운 부분이기 때문에 침수가 될 경우 안전벨트를 당겨보면 침수 흔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벨트에 습기가 남아있거나 흙탕물의 흔적이 발견되면 침수가 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2. 자동차 시트 확인

시트 역시 물에 젖으면 쉽게 마르지 않습니다. 시트에 물기나 이물질 등이 구석구석 남아 있는지 확인해보고 추가로 시트를 뒤로 밀었을 때 레일 부분에 녹이 있다면 침수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3. 차량 도어 고무 몰딩 확인

고무 몰딩은 당기면 쉽게 분리 됩니다. 분리했을 때 물기가 있거나 침수 흔적이 발견된다면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4. 에어컨 필터 확인

조수석에 글로브박스를 열면 에어컨 필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필터에 침수 흔적이 있다면 차량에 물이 유입되었다는 증거입니다. 이 차량도 피하시면 됩니다.

 

5. 차량 퓨즈박스 확인

침수로 인해 퓨즈 등이 나가서 새로 교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독 이 부분만 새제품이라면 의심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6. 트렁크 확인

트렁크를 열어 스페어 타이어 공간이나 수납공간을 열어보면 물이 고여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침수 후 다 마르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꼭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7. 카히스토리 사이트 확인

카히스토리 사이트를 통해서 무료침수차량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위 의심증상이 확인되면 카히스토리에서 차량번호로 침수여부를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무료 침수차량 조회하기◀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