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준비물 체크 리스트 이건 꼭 준비하세요.

우선 임신을 축하 드리며 순산을 기원합니다. 임신과 출산은 시작부터 준비해야 할 것이 매우 많습니다.

임신이 되고 나서 출산 전까지 관리도 필요하고 출산 후 꼭 필요한 준비물들이 미리 준비가 되어 있어야 신생아를 돌보는데 어려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출산 전, 출산 후 꼭 필요한 출산준비물 체크 리스트 를 준비 했습니다. 리스트별 추천 제품들도 같이 소개 해드리니 꼭 확인하시고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미리 준비하세요.

출산준비물 체크 리스트

 

다음 출산준비물 리스트는 출산을 경험한 여러 엄마들이 많이 사용하고 추천한 제품들입니다. 나름 유용하고 검증된 제품들이니 믿고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튼살크림

임신 중인 여성들은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특히 임신 후 발생할 수 있는 피부 변화에 대한 우려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임산부 튼살크림은 임신 중인 여성들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피부 탄력을 유지하고 피부 변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튼살크림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피부 보호뿐 아니라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역할도 합니다. 따라서, 임신 중인 여성들이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출산 준비물 리스트에 꼭 추가해 두시길 추천 드립니다.

▶일리윤 튼살크림 쿠팡 바로가기

2. 임부복

임부복은 임신한 여성들이 착용하는 의류로, 배가 커지는 것에 대응하여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보통 허리 부분이 넓어져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늘어나는 배 사이즈에 맞춰 늘어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임부복은 특별한 디자인이나 소재로 제작되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건강한 피부 유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이유로 임신 중인 여성들에게 매우 유용한 의류이며, 출산 준비물 리스트에 꼭 추가해 두시길 추천 드립니다.

▶임부복 쿠팡 바로가기

3. 엽산 영양제

엽산 영양제는 임신 중인 여성이나 임신 계획 중인 여성에게 권장되는 영양제입니다. 엽산은 태아의 정상적인 성장과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임신 초기에 출생결손아를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엽산은 모유 수유 중인 여성에게도 권장되며, 모유 수유 중인 어머니의 체내 엽산 부족은 태아 및 젖먹이 아기의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임신 중인 여성이나 임신 계획 중인 여성은 엽산 영양제를 복용함으로써 태아의 건강한 발달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솔가 엽산 쿠팡 바로가기

4. 바디필로우

임신 중인 여성은 잠을 자는 데에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배가 커져서 자는 자세를 바꾸는 것이 어려워지면서 많은 여성들은 편안한 자세를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바디필로우는 이러한 임신 중인 여성들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편안하게 잠을 자는 데 도움을 주며, 혈액순환을 돕고 체액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바디필로우는 몸의 곡선에 따라 디자인되어 있어, 임신 중인 여성들의 몸에 꼭 맞게 제작됩니다. 또한, 바디필로우의 재질은 부드러우면서도 탄력적인 소재로 제작되어,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바디필로우는 임신 중인 여성들이 편안하게 잠을 자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임신 중인 여성들은 혈액순환에 대한 우려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바디필로우는 몸을 지지하면서도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와 줌으로써, 임신 중인 여성들의 건강을 챙기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바디필로우는 임신 중인 여성들이 출산 준비물 리스트에 꼭 추가해 두어야 할 제품 중 하나입니다.

▶임산부 바디필로우 쿠팡 바로가기

5. 임산부용 속옷

임신 중인 여성들은 편안한 착용감과 피부 건강 유지를 위해 임부용 팬티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팬티를 착용하게 되면 허리 부분이 높아서 배가 자꾸 밀리거나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임부용 팬티는 배를 감싸는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임부용 팬티는 일반적인 팬티와 달리 특별한 소재로 제작되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건강한 피부 유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는 임신 중인 여성들이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이유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임부용 팬티는 단순히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출산 후 회복 기간에도 도움이 됩니다. 출산 후에는 임신 때와 다른 체형을 가지게 되며, 이에 따라 일반적인 팬티를 착용하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임부용 팬티는 출산 후 체형 변화에 대응하여 디자인되어 있어 편안한 착용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임신 중인 여성들은 편안한 착용감과 건강한 피부 유지를 위해 임부용 팬티를 착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6. 수유 브래지어 속옷

수유 브래지어는 여러 디자인과 모델이 있어서 수유 중인 엄마들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인 브래지어와 비슷한 모양이지만 수유를 할 때 더 편한 디자인의 제품도 있습니다. 또한, 패딩이 있는 수유 브래지어는 수유 중에 유방이 아프거나 상처가 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보호력이 뛰어납니다.

수유 브래지어는 수유가 끝난 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유 중인 엄마들은 유방의 크기가 변하는 것을 경험하며, 수유 브래지어는 유방을 지지해줌으로써 유방의 변화에 따른 변형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유 브래지어는 수유 중인 엄마들에게 매우 유용한 의복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수유 브래지어는 수유 중인 엄마들의 자신감을 높여줍니다. 수유 중인 엄마들은 자연스럽게 수유하는 것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그러나 수유 브래지어를 착용하면 자연스럽게 수유를 할 수 있어서 자신감이 생깁니다. 따라서, 수유 브래지어는 수유 중인 엄마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필수적인 출산 준비물 중 하나입니다.

▶수유브라 쿠팡 바로가기

7. 산모패드

산모패드는 출산 후 필수적인 의료 용품 중 하나입니다. 출산 후에는 모체액과 함께 다량의 혈액이 배출되기 때문에 산모패드를 사용하여 혈액순환을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출산 후 생리혈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산모패드를 사용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산모패드는 출산 후 발생하는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출산 후 골반이나 하복부 등에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산모패드를 사용하여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산모패드는 열을 발산하여 열감소 효과도 있습니다. 출산 후에는 열이나 땀이 많이 발생하는데, 산모패드를 사용하여 이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산모패드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면으로 제작된 산모패드는 흡수력이 뛰어나지만, 소독이 어려우므로 일회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에 실리콘 산모패드는 소독이 쉽고 재사용이 가능하지만, 흡수력이 낮기 때문에 출산 후 조금 지난 후부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 후 건강한 회복을 위해 산모패드를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출산 후 체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출산 후 통증이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신선한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산모패드는 출산 준비물 리스트에 추가하여 준비해 두어야 합니다.

▶맘스 안심패드 쿠팡 바로가기

8. 복대

제왕절개 수술은 자연분만이 어려운 경우나 모체나 태아의 안전을 위해 선택하는 수술입니다. 하지만 수술 후에는 복부의 근육이나 피부 등의 조직이 상처를 입기 때문에 회복 기간이 필요합니다. 이때 제왕절개 복대는 수술 후 복부를 지지하고 압력을 분산시키며, 회복에 도움을 주기 위해 사용됩니다.

제왕절개 복대는 복부의 근육 조직이나 피부 등의 조직을 지지함으로써, 상처 부위에서의 압력을 분산시킵니다. 이를 통해 수술 부위의 부담이 줄어들어 회복 기간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왕절개 수술 후에는 복부 근육이나 피부가 변형되기 때문에, 복대를 착용하여 체형이 변화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제왕절개 복대는 제품마다 디자인이 다양하며, 착용하기 쉽고 편안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세탁이 가능한 제품도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으로 인해 제왕절개 수술을 받은 여성들은 회복 기간 동안 편안하고 안정적인 지지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왕절개 수술을 받은 여성들은 제왕절개 복대를 출산 준비물 리스트에 꼭 추가해 두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수술 후 회복 기간이 단축되고, 편안하고 안정적인 지지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산후 복대 쿠팡 바로가기

9. 손발목보호대

임신 중에는 체중 증가와 함께 발목의 불안정성이 증가합니다. 이는 산모가 일상생활을 하다가 실수로 발목을 쉬게 할 수도 있으며, 이로 인해 발목 부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임산부가 발목을 보호하기 위해서 손발목보호대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발목보호대는 발목을 지지해주며, 발목을 더 이상 부담스럽게 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 발목을 보호하고, 발목 주변의 통증을 완화시켜줍니다. 또한, 보호대를 착용하면 보다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할 수 있어, 임신 중에 불안정한 발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리나 등의 통증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손발목보호대는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으로 제공되며, 선택하기 나름입니다. 일반적으로 발목을 지지해주는 형태로 제공되는 제품이 많으며, 신축성 있는 소재로 제작되어 착용감이 좋습니다. 또한, 보호대 안쪽에 부착된 패드로 발목을 부드럽게 감싸주는 제품도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발목에 더욱 안정감을 제공하여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임신 중인 여성들은 손발목보호대를 착용하여 발목의 통증을 완화시키고,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를 통해 임신과 출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손목+발목보호대 쿠팡 바로가기

10. 수유나시

수유 중인 엄마들에게는 수유나시가 매우 유용합니다. 분유나 유분이 옷에 묻어서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수유나시를 착용하면 해당 부위를 보호하여 옷에 유출된 분유나 유분이 묻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수유나시는 유방을 지지해줌으로써 유방의 변화에 따른 변형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유방의 크기가 변하는 것을 경험하는 수유 중인 엄마들에게는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수유 브래지어는 유방을 지지해줌으로써 유방의 변화에 따른 변형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유 브래지어와 함께 수유나시를 착용하여 유방의 변화를 안정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수유나시는 수유 중인 엄마들의 자신감을 높여줍니다. 수유 중인 엄마들은 자연스럽게 수유하는 것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그러나 수유나시를 착용하면 자연스럽게 수유를 할 수 있어서 자신감이 생깁니다. 따라서, 수유나시는 수유 중인 엄마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필수적인 출산 준비물 중 하나입니다.

▶수유나시 쿠팡 바로가기

11. 니플밤

임산부가 니플밤을 사용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로, 임신 중에 유방이 크게 변화하면서 유방 감각이 둔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유방 마사지 등의 유방 준비를 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니플밤은 유방 감각을 느끼기 쉽도록 도와주며, 유방 준비를 돕는 보조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둘째로, 니플밤은 유방 건강을 지키기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유방에는 여러 가지 선조직이 존재하며, 이들은 유방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니플밤은 유방을 지지하고 보호함으로써, 유방 건강을 유지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니플밤은 수유 기간 동안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수유 중에는 유방 통증이나 간지러움 등의 불편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니플밤은 이러한 불편을 완화시켜주며, 수유 기간 동안 유방 건강을 지키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임신 중에는 니플밤을 출산 준비물 리스트에 추가하여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유방 건강을 지키고, 유방 준비를 돕는 보조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수유 기간 동안 불편을 완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온리맘 리플크림 쿠팡 바로가기

12. 가슴 쿨링 크림

임신 중인 여성은 체온 상승으로 인한 불쾌감과 함께 피부 열감도 높아지기 때문에, 가슴 쿨링 크림을 사용하여 피부를 차가운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중인 여성들은 호르몬 분비의 변화로 인해 가슴 부위에 민감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가슴 부위가 매우 민감해지며, 가슴 부위가 가려워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가슴 쿨링 크림을 사용하면 가슴 부위의 가려움증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피로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 중인 여성들은 가슴 부위의 상처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가슴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가슴 쿨링 크림은 피부를 산뜻하게 유지하며,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가슴 쿨링 크림은 다양한 제조사에서 출시되며, 각 제조사의 제품마다 특징이 다릅니다. 일부 제조사는 천연성분을 사용하여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일부 제조사는 보습성분을 첨가하여 가슴 부위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임신 중인 여성들은 민감한 가슴 부위를 보호하고 유지하기 위해 가슴 쿨링 크림을 출산 준비물 리스트에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가슴 부위의 가려움증을 완화하고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으며, 깨끗하고 산뜻한 가슴 부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튼튼맘스 가슴 쿨링 크림 쿠팡 바로가기

 

[관련 글]

▶서울시 출산지원금 총정리 (각 구별 출산장려금 지급금액)

▶2023년 부모급여 70만원 지급, 2024년 100만원 인상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지원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