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이란 2022년 부터 처음 시행되는 사업으로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만 45세 ~ 54세 중장년을 위한 ‘새출발 카운슬링 서비스’ 입니다.
미래 준비가 어려운 중소기업 재직자의 경쟁력과 평생 고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심층적인 경력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은퇴를 고려하거나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참여 대상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은 만 45세 ~ 54세 중소기업 재직자(고용보험 가입자)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재취업 지원 서비스 의무화 대상에서 제외된 1,000명 미만 기업 재직자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지원 금액
국민내일카드 훈련비 지원한도 300만원 ~ 500만원에서 추가로 100만원까지 더 지원합니다.
단, ‘새출발 카운슬링’ 수강에만 사용 능, 자부담 10%
지원 내용
프로그램 지원자는 ‘경력유지‘ 또는 ‘경력전환‘ 프로그램 중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경력진단을 하고 현재 종사하고 있는 직종에 대한 심층 경력 개발을 통해 현재 커리어를 지속 유지 하거나 재취업을 할 수 있도록 업종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재취업 희망 업종의 현직자 그룹 컨설팅을 통해 경력 전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프로그램과 다른 점
집체식 그룹상담이 아닌 전문 컨설턴트, 심리 상담사, 해당 업종 현직자 및 인사 담당자들과 1:1 심층 상담을 제공합니다.
신청 방법
- 고용노동부 직업훈련 포털 HRD-Net 가입
-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 HRD-Net 에서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신청
상세 프로그램 확인 및 신청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