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과태료 조회 방법 미리 확인 하세요.

자동차 과태료 조회 를 통해서 단속 내용과 과태료를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신호위반, 속도위반, 무인 카메라 등 단속 내역을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에서 조회 할 수 있습니다. 평소 운전하다 보면 이번에는 카메라에 찍힌 것 같은데 하는 느낌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경우 미리 과태료 단속 내용을 조회해보고 더 이상 찜찜해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동차 과태료 조회 방법

 

1.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 로그인

공인인증서, 브라우저인증서, 디지털원패스 방식으로 로그인이 되기 때문에 편하신 방법으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2. [교통범칙금 과태료] -> [미납내역조회] -> [최근단속내역] 메뉴 선택

조회 화면을 통해 최근 단속내역 리스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확인 가능한 내용은 위반일시, 위반장소, 차량번호, 관할관서, 위반내용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반장소‘ 를 클릭하면 상세내역도 확인 가능합니다.

*최근 단속 내역은 과속, 신호위반, 무인 카메라, 캠코더 장비로 단속된 내용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근단속내역-조회-화면

 

3. [교통범칙금 과태료] -> [미납내역조회] -> [미납과태료조회] 메뉴 선택

미납과태료는 카메라 등 무인 단속장비와 경찰관에 의해서 현장부과 받은 과태료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위반장소’ 클릭 시 상세내역을 볼 수 있고 상세화면에서 과태료 고지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과태료는 차량 소유주에게 부과되며 미납 시 가산금이 부과되며 최종 압류까지 진행됩니다.

미납과태료-조회-화면

 

4. 법인 차량 과태료 조회 방법

법인 자동차의 과태료 부과 내역은 개인 자격으로 조회가 불가하며 법인사업자 명의로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법인자동차 과태료 조회는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법인차량 과태료 조회 방법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5.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통지서서비스신청] ->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메뉴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단속이 되면 문자 알림 서비스를 통해서 과태료 부과 내역이 문자로 발송됩니다. 따로 확인을 못하더라도 문자를 받고 과태료를 미리 확일 할 수 있어 납부기간을 놓치는 일을 막을 수 있습니다.

과태료-문자알림-서비스-신청메뉴

과태료-문자알림-서비스-신청화면

[관련 글]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