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ads.txt 문제 해결 방법 2가지

힘들게 워드프레스를 만들고 드디어 애드고시를 통과했습니다.

기쁜 마음에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니 빨간색배경으로 ‘수익 손실 위험‘ 이라는 경고문이 떡하니 보입니다.

 ads.txt-파일-문제-경고-화면

이건 또 무슨 문제인가 보니 광고 관련해서 구글에서 권장하는 Ads.txt 라는 파일이 없어서 생기는 문제 였습니다.

구글 왈 수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으려면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하다고 하니 애드센스 수익을 많이 벌기 위해서 수정을 해줍니다.

 

워드프레스 ads.txt  문제 해결 방법

 

워드프레스 ads.txt 문제 해결 방법 은 아래 2가지 방법으로 간단히 해결이 가능합니다.

먼저 위 방법을 적용 하기전에 Ads.txt 파일을 만들어야 합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 -> 경고 메시지 우측 ‘지금 해결하기‘ 클릭 ->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Ads.txt 파일이 자동생성 되어 다운로드 됩니다.

ads.txt-파일-만들기

다운로드 된  Ads.txt 파일을 열어보면 한 줄로 아래와 같은 코드가 들어 있습니다. 여기서 pub-0000000000000000는 개인별로 다르겠죠.

google.com, pub-0000000000000000, DIRECT, f08c47fec0942fa0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치

 

워드프레스의 큰 장점 중 하나가 바로 플러그인으로 대부분의 기능 및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Ads.txt 파일 문제 해결도 간단한 플러그인 설치로 해결 가능합니다.

우선 Ads.txt Manager 를 설치해 줍니다.

무료 다운 -> https://wordpress.org/plugins/ads-txt/

ads.txt-manager-플러그인

활성화 시키고 ‘설정‘ -> ‘ Ads.txt‘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하얀 화면이 나옵니다.

 

ads.txt-코드-입력

여기에 아까 다운받은 Ads.txt 파일의 내용을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줍니다. 저장 후 종료 하면 설정은 끝나게 됩니다.

 

Ads.txt 파일을 직접 웹서버에 업로드

 

이번 방법은 최대한 플러그인 설치 없이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FTP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내 웹서버 ‘루트’ 디렉토리에 다운받은 Ads.txt 파일을 업로드 해주면 됩니다.

ads.txt-파일-ftp업로드

제가 사용한 FTP 프로그램은 무료인 알드라이브 입니다.

무료 다운 -> https://www.altools.co.kr/download/aldrive.aspx

저 같은 경우는 위 사진처럼 www 디렉토리에 업로드 했습니다.

제대로 업로드가 되었는지 확인 하는 방법은 내 도메인 주소 끝에 ads.txt 를 입력했을 때 입력했던 코드가 나오면 제대로 설정 된 겁니다.

ex) https://example.com/ads.txt

반영까지 시간은 내 사이트 방문자에 따라 금방 될 수도 있고 며칠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설정하고 그냥 열심히 포스팅하다 보면 경고 문구가 사라집니다.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