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발병률이 높은 암 종류

암 사망률이 높은 이유는 암이 조기에 발견되지 않고, 진행이 많이 된 후에야 발견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암 예방과 조기 발견이 매우 중요합니다. 생존율 또한 빨리 발견할 수록 높아집니다.

우리나라에서 암 발병률 이 높은 암 종류를 순서대로 나열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위암
2. 간암
3. 폐암
4. 대장암
5. 유방암

위 5가지 종류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발병률을 보이는 암 종류입니다. 그렇다면 나이 별 발병률은 어떻게 될까요?

나이대별 암 발병률

 

아래는 20대부터 60대까지 암 발생률입니다.

나이위암간암폐암대장암유방암
20대1.3%0.9%0.5%0.4%0.2%
30대3.3%1.8%1.3%0.9%0.4%
40대4.1%2.6%2.0%1.3%0.9%
50대4.3%3.1%2.5%2.3%1.5%
60대 이상3.8%3.5%3.2%4.7%1.9%

 

확실히 나이가 올라갈 수록 전체적인 암 발병률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특히 50대가 넘어가면서 위암과 대장암 발생 비율이 많이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암은 비정상적인 세포 성장이나 분열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한 종류는 위암, 간암, 폐암, 대장암, 유방암입니다.

위암은 위 내막세포에서 암이 생길 때가 많습니다. 이는 급성과 만성 위염, 위축증, 기생충 감염 등의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 내시경 검사나 혈액 검사 등을 통해 위암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간암은 간 내에서 생긴 암입니다. 세균 감염, 바이러스 감염, 술, 담배, 비만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 혈액 검사, 초음파 검사, CT 검사 등을 통해 간암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폐암은 폐에서 생긴 암입니다. 금연, 공해, 유전적인 요인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므로 흡연을 중단하고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 흉부 X-ray 검사, CT 검사 등을 통해 폐암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대장암은 대장 내에서 생긴 암입니다. 유전적인 요인, 불규칙한 식습관, 비만, 운동 부족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 대장 내시경 검사, 대장 X-ray 검사 등을 통해 대장암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유방암은 여성들이 가장 흔히 걸리는 암 종류 중 하나입니다. 유전적인 요인, 생산력, 노화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종종 증상이 나타나지 않으므로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 유방 초음파 검사, 유방 X-ray 검사, 유방 MRI 검사 등을 통해 유방암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암은 조기 발견과 조기 치료가 생존률을 크게 높일 수 있으므로 꾸준한 검진이 중요합니다. 또한, 암 예방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흡연과 과도한 음주는 피해야 합니다.

암 예방과 대비

암을 예방하려면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따라, 다음과 같은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 곡류, 콩류 등을 섭취하세요.
– 지방과 염분이 적은 식단을 유지하세요. 특히, 트랜스 지방과 포화 지방은 피하세요.
–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하세요.
–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세요.
– 흡연과 과도한 음주는 피하세요.

또한, 꾸준한 검진도 암 예방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식습관과 검진을 유지하는 것은 암 예방과 생존율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암은 조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치료비가 매우 비싸기 때문에 암 보험을 미리 가입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암 보험을 가입하면, 암 진단 시 보험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암 진단금, 수실비, 치료비 등을 보험을 통해 지원 받을 수 있어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만 암 보험은 종류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가입 조건, 보장 내용 등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암 보험을 가입하기 전에는 여러 보험사 암 보험을 비교해보고 현재 내 상황에 맞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암 보험 비교를 어디서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암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무료 암 보험 비교 견적 받기

 

[관련 글] 

▶탈모약 먹어도 될까요? (효과 vs 부작용)

▶40대 남자 필수 영양제 6가지 + 주의사항

▶50대 여성 필수 영양제 5가지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