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2급 학점은행제로 취득하는 방법

해가 갈수록 복지 정책들이 확대 되면서 사회복지사가 활동할 수 있는 영역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사회복지 인력의 수요도 더 늘어 날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망 자격증 10위 안에 드는 사회복지사 자격증 미리 취득해두시면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1급 과 2급으로 나뉩니다. 1급은 2급 취득자를 대상으로 국가 시험에 합격하면 발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이 먼저 선행되어야 합니다.

사회복지사 취득 자격 기준

사회복지사-등급별-자격기준

보통 전공자들은 관련 전문대학 또는 대학, 대학원에서 필요한 과목을 이수하게 되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공이 다른 경우 원격사회교육원을 통한 학점은행제를 통해 필수 과목을 이수하여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한 사회복지사 2급 취득 방법

사회복지사2급-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2급을 취득하는 방법 중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이론 16과목과 실습1과목(160시간)을 이수하면 시험없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학점은행제를 추천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00% 온라인 수강관련 대학을 다시 다닐 필요없이 원격사회교육원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수업의 장점이 수업 수강 시간을 내가 직접 조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때문에 직장을 다니면서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준비해서 취득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2. 비용 절감아무래도 대학교를 다시 다니는 방법보다 온라인 강의를 이용하기 때문에 비용을 절감 할 수 있습니다. 에듀윌 원격사회교육원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면 사회복지사2급 과정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 1급 강의 무료 제공 등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3. 취득 기간 단축
    전문학사 이상 학위 소유자 기준으로 3학기(1년 ~ 1년 반)면 사회복지사 2급 취득이 가능합니다. 만약 고졸일 경우 추가 1학기 수강기간이 더 들어가 2년 정도 시간이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학점은행제 기관 선택하는 방법

아무래도 학점은행제를 시행하는 기관이 많고 1년이 넘는 기간동안 수강을 해야 하므로 처음 선정 시 잘 살펴보고 선택 하셔야 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곳은 에듀윌 원격사회교육원입니다. 아무래도 네임벨류도 선정기준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에듀윌은 그동안 자격증 분야에서 수강생도 많고 합격자도 많이 배출하는 곳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좀더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공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에듀윌 학점은행제 추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문 튜터에게 받는 개인별 맞춤 학습 설계
  2. 1:1 담당 선생님에 의한 책임 학습관리
  3. 사회복지 분야별 전문 교수진
  4. 학습자 등록, 학점인정 신청 개별안내 서비스
  5. PC원격, 문의게시판 24시간 열린 학습지원
  6. 교육부 평가 인정을 통한 검증
  7. 검증된 학습 시스템 – 2008년부터 2020년까지 164만 학점 수강
  8. 사회복지사1급 강의, 직업상당사 강의 등 추가 무료 강의 제공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취득 방법◀

▶사회복지사 1급 기출 문제 무료 다운◀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