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블랙프라이데이 날짜, 준비사항, 쇼핑몰 총정리

2022년 올해도 어김없이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이 왔습니다. 2022 블랙프라이데이 공식 일정은 11월 25일 금요일 입니다. 사실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 추수감사절 다음날에 진행 되는 미국 최대 할인 행사 기간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랙프라이데이를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미리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해외 직구를 잘 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야 하는 것들과 좋은 제품들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쇼핑몰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끝까지 꼭 보시고 이번 블랙프라이데이에는 좋은 상품 구매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미리 달력에 표시는 필수!

2022 블랙프라이데이

 

올해 블랙프라이데이는 11월 25일 금요일입니다. 미국 기준으로 시차가 조금 있기 때문에 한국시간으로 25일 ~ 26일 양일로 진행 된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보통 쇼핑몰들은 본격적인 블랙프라이데이 일주일 전부터 슬슬 할인 행사를 시작 하기 때문에 사전 프로모션 혜택들도 잘 챙기시면 좋습니다.

추가로 블랙프라이데이 이후 돌아오는 첫번째 월요일인 28일에는 사이버먼데이 가 진행 됩니다. 블랙프라이데이에 이은 온라인 쇼핑몰의 대대적인 할인 행사가 진행 되기 때문에 사이버먼데이까지 꼼꼼히 챙겨주세요.

블랙프라이데이 준비사항

1. 해외 결제 신용카드 준비하기

해외 쇼핑몰에서 주문을 하기 때문에 해외 결제 가능 신용카드를 미리 준비 해주세요. 비자, 마스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등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를 넉넉하게 미리 준비 해주세요. 가능하면 한도도 넉넉하게 해주시면 좋겠죠?

간혹 해외 결제를 막아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꼭 미리 카드사를 통해서 해외결제 가능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블랙프라이데이는 시간이 생명입니다!

 

2. 우리집 영문 주소 확인

해외 쇼핑몰에서 주문 시 배송 받을 영문 주소를 미리 확인하세요. 블랙프라이데이가 워낙 유명해지고 해외 주문이 많다 보니 해외 쇼핑몰에서 직접 배송해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우리집 영문 주소는 아래에서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문 주소 확인하기

 

3.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해외 직구를 해보신 분은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이미 발급 받으셨을 겁니다. 해외에서 직접 물건을 구매할 경우 주문시에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해야 물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번만 발급 받으면 계속 사용 가능 하기 때문에 미리 발급 받아주세요.

발급은 몇 분이면 가능하고 비용은 무료 입니다. 내가 발급 받았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하시면 미리 조회 해보세요.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및 신규 발급 하기

 

4. 배송대행지 설정하기

해외 직구 시 쇼핑몰에서 직접 우리집까지 발송해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이럴 때에는 배송대행지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쉽게 말해 현지에 가상으로 내 주소를 만들어 두고 그쪽으로 물건을 배송시키면 배송대행지에서 한국으로 물건을 보내주는 방법입니다. 쇼핑몰에서 다이렉트로 보내주는 배송비보다 저렴한 경우도 많기 때문에 배송대행지를 미리 가입해두고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송대행 서비스 업체는 매우 많기 때문에 원하는 지역에 서비스가 가능한 곳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통 미국의 경우 아이포터 배송대행 서비스를 많이 이용합니다.

▶아이포터 배송대행지 확인하기

 

5. 관부가세 미리 계산해보기

해외직구로 물건을 구매하게 되면 관세 및 부가세가 부과 됩니다. 미국의 경우 통관 방식에 따라 150 ~ 200달러 초과 시 관부가세가 부과 되기 때문에 미리 관부가세 계산을 해보고 예산을 설정해주시면 좋습니다.

▶관부가세 계산기

블랙프라이데이 쇼핑몰 추천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하는 해외 쇼핑몰은 엄청 많습니다. 그중에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친숙하고 좋은 상품들이 많은 사이트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1. 다이슨

다이슨 제품은 플랙프라이데이에 놓칠 수 없는 인기 품목 중 하나 입니다. 아래 공식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할인 행사를 놓치지 마세요.

▶다이슨 쇼핑몰

 

2. 레노버 노트북

레노버 노트북은 평소에소 가성비가 좋은 노트북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는 더욱더 할인 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레노버 공식 홈페이지

 

3.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의 핵심,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 입니다. 다양한 상품을 엄청나게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으니 절대로 놓치시면 안됩니다.

▶아마존 쇼핑몰

 

4. 건강기능식품

미국 최대 건강기능식품 쇼핑몰인 아이허브도 블랙프라이데에 꼭 들려야 할 곳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영양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이허브 (iHurb) 쇼핑몰

 

5. 세계 최대 백화점, 메이시스

전세계 모든 브랜드들이 모여 있는 세계 최대 백화점 메이시스 입니다. 한국 직배송도 가능하기 때문에 필수 방문 코스입니다.

▶메이시스 백화점 쇼핑몰

 

6. 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는 중국 최대 쇼핑몰이지만 전세계인들이 이용하고 있는 커다란 쇼핑몰입니다. 물론 블랙프라이데이에 무조껀 방문해야 하는 곳 1순위에 들어갑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쇼핑몰

 

이 밖에도 다양한 쇼핑몰이 있지만 어느 것을 사야 할지 아직 못 정했다면 아마존과 알리익스프레스는 꼭 방문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제품 종류도 매우 많고 할인폭도 크기 때문에 운이 좋으면 좋은 제품을 아주 저렴하게 건질 수 있습니다.

 

[이어지는 글]

알뜰폰 요금제 가장 저렴하게 쓰는 방법

통신3사 vs 알뜰폰 선택 기준 정해드립니다.

40대 이상 필수 영양제 단백질 보충제 추천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