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좋은 음식 10가지 추천

탈모에 좋은 음식 10가지 건강한 모발이 자라기 위해서는 두피에 양질의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 되어야 합니다. 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에 균형 잡힌 영양분을 잘 섭취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탈모에 좋은 필수 음식 10가지를 정리 해봤습니다. 기본적으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녹색 채소 및 과일 그리고 고단백 식품인 해산물, 콩 등은 반드시 먹어야 할 필수 음식임을 기억하시면서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10가지

검은콩

검은콩은 예로부터 약콩이라고 불릴 정도로 몸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검은콩에는 단백질, 지질,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E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특히 모발성장에 필수 성분인 시스테인도 함유하고 있어 탈모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현미

현미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미네랄, 비타민B군의 함량이 높습니다. 특히 식이섬유와 비타민B1, B2, 아연, 구리 등의 미네랄이 풍부해 건강한 모발이 자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트립토판과 타이로신 성분은 머리카락을 검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모발이 더욱더 건강해 보일 수 있게 해줍니다.

달걀

달걀 노른자에는 레시틴과 비오틴이 풍부 합니다. 레시틴은 세포속의 수분과 유분의 균형을 조절해 피부와 모발이 윤기 나게 해줍니다. 또한 레시틴은 체내에서 비오틴 생성에 관여합니다.

생성된 비오틴은 모발의 주요성분인 케라틴 단백질 합성을 촉진해 모발이 영양분을 충분히 흡수 할 수 있게 해주고 모발이 튼튼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당근

당근에도 달걀과 마찬가지로 머리카락이 자라는데 필수 적인 비오틴을 다량으로 함유 하고 있습니다. 당근 100g에 비오틴 하루 섭취 권장량의 20%를 포함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당근을 싫어했다면 지금부터는 꼭 잘 드셔야겠죠?

마늘

마늘은 대표적인 항암효과, 피로해소, 면역력 강화 식품입니다. 마늘에는 강력한 살균 항균작용을 하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알리신은 소화들 돕고 면역력을 높이며 비타민B1과 결합하여 피로 회복 및 정력 증강에 도움을 줍니다.

많은 탈모인들이 두피염으로 고생하고 있기 때문에 마늘을 잘 섭취하면 두피염 회복에도 도움이 되어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녹차

녹차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모낭세포의 활동을 증가시켜 모발이 잘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0.005% 농도의 카페인을 모낭세포에 노출 시켰을 때 모발 성장 속도가 30% 가량 상승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다만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오히려 탈모를 가속화 시킬 수도 있다고 하니 하루 1~2잔 정도 섭취를 해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추가로 녹차에는 카페인 외에 EGCG 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게 남성 탈모의 주요 원인인 DHT를 생성하는 5알파 환원효소의 활동을 억제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호두

호두는 세계 10대 푸드로 선정될 만큼 건강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두에는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가 풍부하며 단백질, 비타민B1, B2가 풍부하여 두피가 건강 해지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오메가3로 인해 두피까지 영양분이 잘 공급될 수 있게 되어 건강한 모발이 자랄 수 있도록 해줍니다.

검은깨

흑임자라고 하는 검은깨는 예로부터 젊음을 돌려준다고 할 만큼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은깨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항산화작용을 합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인 트립토판과 케라틴이 풍부해 모발을 강화시기고 윤기 있게 만들어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해조류

대표적인 해조류인 미역과 다시마 등에는 요오드, 철, 칼슘 등이 풍부하게 포함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분은 건강한 모발 성장에 중요한 작용을 하며 특히 다시마에는 비타민A, 비타민D, 비타민E가 풍부해 모발 재생에 탁월한 효능을 보여줍니다.

앞서 이야기한 모든 음식보다 물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체내에 충분한 수분이 공급 되어야 섭취한 좋은 영양분들이 두피에 잘 전달 될 수 있고 건강한 모발이 자랄 수 있습니다.

또한 좋은 영양분 섭취 만큼 중요한 것이 체내 안 좋은 노폐물을 잘 배출 하는 것 입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신체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탈모 추천 글]

▶탈모약 최저가 온라인 처방 받는 법◀

▶탈모가 생기는 이유와 원인◀

▶탈모에 관한 오해와 진실 10가지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