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좋은 운동 추천 3가지

탈모는 두피 건강과 직결 되는 문제 입니다. 혈액 순환이 원활해야 두피에 영양 공급이 원활하게 되고 이는 건강한 모발이 자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환경을 만들어주게 됩니다. 두피에 원활한 혈액을 공급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운동입니다. 운동을 통해 평소 혈행건강을 챙긴다면 탈모 예방에도 매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탈모에 좋은 운동 3가지와 추가로 피해야할 운동 3가지를 정리 해봤습니다.

탈모에 좋은 운동 추천

 

1. 지압

탈모의 원인 중 하나는 바로 두피 열감으로 인한 탈모 입니다. 지압을 통해 발바닥을 자극 하게 되면 위장과 소장, 대장을 활성화 시킬 수 있고 이때 혈액이 신체 하반신으로 몰리면서 두피에 열감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 두피에 열이 많아 두피염 등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주기적인 지압요법을 통해 증상을 개선해볼 수 있습니다. 지압은 특별히 장비가 필요하거나 어려운 운동이 아니기에 꼭 실천해보세요.

 

2. 스트레칭

현대인들이 탈모를 많이 겪는 이유 중 하나는 오랜 시간동안 경직된 자세로 근육 뭉침이 발생하고 이는 혈액순환 장애까지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목, 어깨, 허리 등의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긴장을 완화시켜주어 온몸을 부드럽게 풀어줍니다. 긴장되었던 근육들이 이완되면서 신진대사가 활성화 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줍니다. 스트레칭을 통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혈행이 개선되면 탈모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밖에 없습니다.

 

3. 유산소운동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면 심폐기능이 강화되면서 몸에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해줍니다. 충분한 산소와 영양분을 혈액을 통해 두피까지 잘 전달 해 두피가 건강해 질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유산소운동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인 만큼 탈모에도 매우 안 좋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을 통해 평소 스트레스 관리를 해주면 탈모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탈모에 안 좋은 운동

 

1. 고강도 근력 운동

오히려 무리한 고강도 근력운동은 오히려 혈액이 두피에 몰리게 만들어 얼굴과 두피가 뜨겁게 만듭니다. 두피열감이 심하면 탈모가 심해지게 만들기 때문에 무리한 운동보다는 적정량의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무리한 다이어트

운동을 하다 보면 다이어트도 병행하게 되는데요. 무리한 다이어트는 신체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탈모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영양섭취가 잘되어야 건강한 모발이 자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단백질, 수분, 필수 영양소들이 충분히 섭취 될 수 있도록 식단 관리가 중요합니다.

 

3. 수영

일반적으로 수영은 유산소 운동으로 매우 좋은 운동입니다. 하지만 두피염증으로 탈모를 겪고 있다면 당분간 수영을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수영장 물에 들어있는 소독약 등 화학약품이 오히려 두피 염증을 악화시켜 탈모를 가속화 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염소 성분은 두피를 건조하게 만들고 머리카락을 가늘게 만들어 탈모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어지는 글]

▶탈모에 좋은 음식 10가지 추천◀

▶탈모에 좋은 영양제 4가지 추천◀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