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관한 오해와 진실 10가지

탈모에 관한 오해와 진실 10가지 1,000만명이 넘는 남성들이 탈모를 앓고 있을 정도로 이제는 탈모에 대해 좀더 적극적으로 대처 해야 할 시기 입니다.

탈모 에 대해서 잘 알아야 정확한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주 묻는 질문들과 이에 대한 답변들을 정리 해봤습니다.

탈모에 관한 오해와 진실 10가지

 

1. 남성형 탈모의 원인은?

남성호르몬이 두피쪽 5알파 환원효소와 만나면 DHT(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이라는 호로몬으로 변하게 되는데 이때 만들어진 DHT 가 남성 탈모를 유발하게 되는 것 입니다.

남성호르몬 수치에 따라 탈모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옛말에 정력이 쎈 사람이 머리가 벗겨진다는 말이 어느정도 일리가 있는 말입니다.

탈모가 생기는 이유와 원인

 

2. 20대 등 젊은 탈모환자가 많아지는 이유

예전에 비해 고르지 않은 식습관 및 수면패턴의 변화로 탈모가 생기기 쉬운 환경이 되었습니다.

또한 외모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 탈모 증상이 보이면 초기에 바로 병원을 찾기에 탈모 진단 숫자가 예전대비 많이 늘어 났습니다.

 

3. 탈모 증상이 의심된다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머리카락이 100가닥 이상 빠져 있다면 탈모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또한 정수리 및 앞머리 모발의 두께, 강도, 굵기가 많이 얇아졌다면 남성형 탈모가 진행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의심증상이 있다면 아래 탈모 자가진단 테스트를 꼭 해보세요.

탈모 자가진단 테스트

 

4. 탈모 치료 방법

탈모 증상 초기에는 먹는 탈모약으로 치료를 시작합니다.

탈모약 복용을 통해 현상태를 최대한 오랫동안 유지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만약 탈모가 상당히 진행되었다면 모발이식을 통해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5. 탈모 치료제 종류는?

DHT를 유발하는 5알파 환원효소는 1형과 2형 두가지가 있습니다. 탈모약 중 피나스테리드 계열은 2형 효소를 차단하고 두타스테리드 계열은 1형, 2형 둘다 차단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탈모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효소는 2형이기 때문에 두가지 약 모두 탈모에 효과적입니다.

피나스테리드 탈모약 종류

두타스테리드 탈모약 종류

 

6. 탈모약 오리지널과 카피약의 차이

제네릭 일명 카피약은 생동성 시험을 통해 오리지널 약과 동등하다고 시험 결과가 증명된 약입니다.

복제 약이다보니 오리지널 대비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장기 복용 해야 하는 탈모약의 경우 카피약의 섭취는 좋은 방법입니다.

카피약 종류 및 판매순위

 

7. 탈모약 해외 직구?

탈모약은 기본적으로 처방전이 필요한 전문 의약품입니다. 해외 직구로 구매하면 충분한 검증이 되지 않은 카피약들이 있을 수 있고 제조 및 유통과정이 불분명한 제품들도 많습니다.

이러한 약들을 복용해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 병원에서 제대로 된 치료를 받기도 어렵습니다. 요즘은 국내 정식 출시된 카피약들도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정식으로 처방전을 통해서 국내에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약 비대면 온라인 처방으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법

 

8. 탈모약 부작용?

탈모약 복용 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에는 성기능 저하, 발기부전, 성욕 감퇴 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작용은 전체의 약 5% 수준에서 나타나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 해도 됩니다. 만약 부작용이 나타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거나 약 복용을 중단하면 부작용도 사라지게 됩니다.

탈모약 복용 부작용 후기

 

9. 탈모치료 시기는?

탈모치료는 초기에 시작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머리카락이 있을 때 조기에 진단 받고 약을 복용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평소보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거나 집안에 탈모 내력이 있다면 평소 머리카락 상태를 잘 관찰하면서 빠르게 병원에 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10. 탈모치료를 해야 하는 이유

머리카락이 빠지면서 외모에 대한 자신감도 같이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탈모를 겪고 있다는 이유로 위축되기고 하고 대인관계에서도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탈모 치료를 하면 이런 부분들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탈모치료는 머리카락이 있을 때 빠르게 치료 받는 것이 가장 중요 합니다.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