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 파헤치기] 모나드정 가격 효과 총정리

탈모가 생기는 원인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남성들이 나이가 들어가면서 탈모가 일어나는 주요 원인 중 하나는 바로 남성호르몬의 영향입니다.

남성호르몬인 안드로겐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이라는 성분으로 바뀌면서 탈모를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이도 안드로겐으로 인한 탈모는 탈모약 복용으로 어느정도 컨트롤이 가능 해졌습니다.

프로페시아가 개발 되면서 탈모의 진행을 막고 치료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하지만 초창기에는 특허권으로 인해 프로페시아가 매우 비싸 복용을 포기하는 경우가 있었으나 최근에는 특허가 풀리면서 다양한 카피약(제네릭) 들이 출시되기 시작 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드시고 있는 모나드정 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모나드정

 

모나드정은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jw신약이라는 회사에서 출시 되었으며 프로페시아와 동일한 성분의 피나스테리드 1mg 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2007년에 출시가 된 카피약으로 성분과 용량이 동일하여 기대 효과와 효능이 입증된 제품으로 지금까지도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탈모약 중 하나 입니다.

효능 효과

모나드정은 프로페시아와 동일한 피나스테리드 성분으로 기대 효과는 동일 합니다. 공식적인 효능 효과는 성인남성 만 18세 ~ 41세의 남성형 탈모증 치료 입니다.

만 18세 부터 복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탈모 증상의 의심이 된다면 일찍 시작 하는 게 오랫동안 풍성한 머리결 유지 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탈모가 의심된다면 아래 자가진단 테스트를 한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탈모 자가 진단 테스트 하는 법

모나드정 가격

가격은 30정 기준 37,500원 ~ 48,000원대에 판매 되고 있습니다. 약국마다 가격에 차이가 있어 판매가에 차이가 있습니다.

구매는 의사의 처방전을 가지고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온라인 비대면 처방 서비스를 이용 하는 방법입니다.

의사 선생님을 직접 만날 필요도 없고 약도 최저가로 배송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홀드 탈모약 비대면 처방 후기

복용 방법

경구용 탈모약은 1일 1회 1정 복용이 원칙으로 복용 시간은 식전 식후 상관 없습니다. 다만 일정한 효과를 보려면 본인이 정해 놓은 시간에 동일하게 매일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매일 밤 잠들기 전에 복용하는 습관을 만들어 두어 최대한 빼먹지 않고 탈모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탈모약은 잠깐 먹어서는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호르몬에 관계된 약이기 때문에 최소 3개월 꾸준히 복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복용하다가 중단하면 탈모가 오히려 가속화 되기 때문에 한번 시작하면 거의 평생을 드실 생각으로 시작하는 것이 맞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탈모약의 목표는 탈모의 진행을 늦춰 현 상태를 최대한 오랫동안 끌고가는 것입니다.

저는 현재 10년 째 탈모약을 복용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격일로 복용량을 조절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매일 먹을 때와 크게 차이는 없으나 좀더 지켜보고 복용량을 다시 늘릴지 살펴볼 계획 입니다.

주의사항

탈모약은 복용에는 크게 주의사항은 없습니다. 다만 탈모약이 남성호르몬제이기 때문에 여성이 접속하는 것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가임기 여성이 탈모약을 만지거나 먹는다면 기영아를 출산할 확률이 크기 때문에 보관에 신경 써야 합니다.

헌혈 또한 불가 입니다. 다만 피나스테리드가 몸에서 다 빠져나가는 기간이 1개월로 약 중단 후 1개월이 경과 하면 헌혈이 다시 가능합니다.

또한 탈모약 복용 시 간수치가 높아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매년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

부작용 때문에 탈모약 복용을 꺼리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대표적 부작용으로는 성욕감퇴, 발기부전, 사정장애 등 성기능에 관련된 문제 입니다.

실제로 연구 결과 탈모약을 복용한 945명 중 36명 (3.8%)에서 성기능 관련 이상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약 복용을 중단 하자 바로 부작용이 사라졌으며 약을 지속 복용한 사람들에게서도 시간이 지나자 대부분의 증상이 사라졌음을 확인했습니다.

실험 결과만 보면 부작용 걱정은 크게 하지 안 해도 된다고 봅니다.

실제로 저도 초반에 약을 복용하면서 위와 같은 증상을 경험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이 많이 사라진 것을 경험했습니다. 10년 넘게 탈모약 복용 후기는 다음에 기록 해 두었습니다. 참고하세요.

▶탈모약 부작용 후기 10년째 복용중

 

[관련 글]

▶m자 탈모약 선택은? (프로페시아 vs 아보다트)

▶탈모약 복용중 임신 하면 기형아 위험성이 있나요?

▶탈모약 먹다가 안먹으면 어떻게 되나요?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