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 파헤치기] 메리나 가격 효과 총정리

메리나정은 피나스테리드 1mg 로 구성된 프로페시아 카피약 입니다.

유전성 남성형 탈모 치료에 효과적이라 탈모 초기 진단을 받으신 분들이 드시면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메리나 는 저도 5년 이상 복용하고 있을 만큼 효과를 확실히 보고 있는 탈모약 입니다.

메리나

 

메리나는 휴온스라는 회사에서 출시된 카피약으로 2014년 6월 27일 출시 되었습니다. 탈모약 중에는 아직 10년도 채 지나지 않은 신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판매되고 있고 프로페시아와 동일한 성분으로 같은 효능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효능 효과

경구용 탈모약으로 복용 시 탈모를 유발하는 DHT 호르몬 생성을 억제하여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막아 줍니다.

남성호르몬에 작용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나 다른 외부 요인으로 인한 탈모가 아닌 유전성 남성형 탈모 (안드로겐 탈모)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복용대상은 만18세 이상 성인 남성으로 남성형 탈모 치료목적으로 복용할 수 있습니다.

메리나 가격

메리나 가격은 카피약들 중에서도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한달 분 30정 기준 19,020원 ~ 25,000원에 판매 되고 있습니다. 다른 프로페시아 카피약 판매 순위와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페시아 가격 및 카피약 인기 순위 확인

탈모약은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을 통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병원에 따라 처방전 가격이 천차만별이고 원하는 탈모약이 약국에서 판매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비대면 처방 서비스를 이용하면 처방전 가격이 5,000원으로 매우 저렴하고 탈모약도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점은 비대면이기 때문에 병원과 약국에 직접 갈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탈모약 온라인 비대면 처방 후기

복용 방법

복용 방법은 1일 1회 1정 섭취 입니다. 식사 여부와는 관계 없이 먹을 수 있지만 호르몬제 이기 때문에 매일 동일 시간에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방법은 매일 자기전에 복용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복용 하는 것을 까먹었어도 당일부터 다시 규칙적으로 복용하면 효과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참고로 피나스테리드 성분이 몸에서 완전이 빠져나가는 데는 한달이 걸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 이틀 약을 빼먹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부작용

사실 탈모약을 꺼리는 가장 큰 이유는 부작용입니다. 알려진 대표적인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발기부전
  • 성욕감퇴
  • 사정장애
  • 여유증
  • 우울증

연구에 따르면 복용자의 3% 이내에서 해당 증상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저도 복용 초기에는 관련 부작용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약을 복용하면서 자연스럽게 해당 증상들은 사라졌습니다.

만약 약을 먹고 해당 부작용이 심하게 발생한 경우 약을 중단하면 곧바로 부작용은 전부 사라집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만약 유전성 탈모가 맞 다면 우선 약을 시작해보고 그 후 결과를 보고 지속 복용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의사항

탈모약은 한번 복용을 시작하면 멈추면 안됩니다. 약을 통해 탈모의 진행을 강제로 늦추는 것이기 때문에 약을 중단하면 탈모가 다시 시작되고 복용기간에 따라 탈모의 진행이 더 빨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탈모약 먹다가 안먹으면 어떻게 되나요?

만약 임신이나 건강상의 이유로 잠시 중단하는 것은 괜찮지만 아예 복용을 중단하는 것은 잘 생각해 보시고 결정해야 합니다.

만약 임신 계획이 있다면 남성이 복용하는 것은 문제가 없으나 가임기 여성이 탈모약에 접촉하는 것은 필히 피해야 합니다. 기형아 출산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탈모약 보관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

탈모약 복용중 임신 하면 기형아 위험성이 있나요?

이상으로 탈모약 메리나 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머리카락이 빠지고 나면 늦습니다. 만약 집안에 탈모 유전이 있다면 꼭 의사 선생님과 상담 후 탈모약 복용을 고려 해보세요.

 

[관련 글] 

▶m자 탈모약 선택은? (프로페시아 vs 아보다트)

▶프로페시아 쉐딩 탈모약 복용 걱정하지마세요.

▶탈모약 부작용 후기 10년째 복용중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