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맞춤형전세대출 1억 받는 방법

치솟는 금리와 전제금으로 대출 받기가 두려우시죠? 요즘은 전세자금 대출도 능력이 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이에 청년들을 대상으로 최대 1억원까지 전세자금을 부담 없이 빌릴 수 있도록 해주는 무주택 청년 전용 전세자금대출 제도가 있어 소개합니다. 청년들은 눈을 크게 뜨고 꼭 내용 잘 확인하세요.

 

청년맞춤형전세대출 이란?

 

청년맞춤형전세대출은 기존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 버팀목 전세대출과는 다르게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운용하는 상품으로 대출 조건도 까다롭지 않고 이자도 저렴합니다.

그럼 왜 이렇게 조건도 어렵지 않고 이자도 저렴할까요?

바로 주택금융공사가 보증을 서주기 때문입니다. 대신 청년을 위한 정책이기 때문에 청년일때만 이용이 가능한 것이지요.

청년 기준 만 34세 까지 연장이 가능한 상품으로 사회 초년생 청년들이 초기 전세자금을 구하는데 아주 적합한 대출 상품입니다.

 

지원 대상은?

 

만19세 ~ 만34세 청년으로 무주택 세대주(예비 세대주 포함) 일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무주택 기준은 신청인 및 예비 배우자 포함 입니다.
*예비 세대주는 대출 실행일로 부터 1개월 이내 세대주 전입 조건입니다.

소득 조건

신청인 및 부부 합산 연소득이 7,000만원 이하이고 순 보유 자산액은 2.92억원 이하 여아 합니다.

신청 조건

수도권(서울,경기,인천) 임차보증금 7억 이하, 수도권 이외 지역 5억원 이하의 주택의 전세계약금액 5% 이상 납부할 수 있어야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원 금액

전세보증금의 최대 90% 이내로 최대 1억원까지 연 금리는 2%대 입니다.

일반 전세대출 금리가 3~4%대 임을 감안하면 정말 저렴한 금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억원에 1% 차이는 월 이자금액 상당히 차이 나기 때문에 주거비 지출 비중을 상당히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취급 은행

 

 NH농협, 국민, 우리, 신한, 하나, 기업, 수협, 대구, 부산, 경남, 광주, 전북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전국 대부분의 은행에서 취급 하고 있습니다. 근처 가까운 곳으로 가도 되지만 직접 방문이 필요 없고 신청절차가 간편한 카카오뱅크 청년 맞춤형전체대출을 추천합니다.

 

카카오뱅크 청년맞춤형전세대출

카카오뱅크는 전세대출 조건이 타 은행대비 까다롭지 않은 편이라 대출 신청 절차가 간편합니다.

전세보증금의 최대 90% 1억원까지 2%대 금리로 대출 가능합니다.

중도 상환수수료도 없기 때문에 상환에도 자유로운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소득이 없거나 재직기간이 1년 미만인 청년 직장인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 절차는 은행 방문 없이 스마트폰 카카오뱅크 어플로 전부 진행 가능하고 서류제출도 은행 방문없이 자동으로 확인 합니다.

카카오뱅크 청년맞춤형전세대출 금액 조회하기

https://www.kakaobank.com/products/leaseLoan

상세 문의 한국주택금융공사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