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건강 영양제 5가지 추천 (장 건강을 챙겨야 하는 이유)

사람이 살려면 영양소를 섭취 해야 하고 섭취한 영양소들이 몸 구석구석에 잘 흡수가 되어야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 흡수를 관장하는 기관이 바로 장 입니다. 장이 건강해야 몸 전체가 건강해 질 수 있기 때문에 장 건강 은 매우 중요 합니다.

장 건강 이 중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장 건강이 중요한 이유

 

  1. 영양소 흡수 :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은 위를 거쳐 장에서 흡수가 일어납니다. 긴 장을 거치면서 음식물이 소화되고 그 과정에서 각종 영양소를 들이 몸속으로 흡수 됩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과 영양제를 먹는다 해도 장에서 흡수를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장이 효과적으로 영양소를 흡수하여 체내에 공급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면역력 강화 :
    장 속에는 수 많은 균들이 살고 있습니다. 몸에 좋은 유익균과 해로운 유해균들도 있는데 장이 건강할 수록 유익균의 비율이 높아지게 됩니다. 유익균이 많으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평소 유익균이 잘 살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대사 활동 촉진 :
    장에서 음식물이 소화되고 흡수가 끝나면 남은 찌꺼기는 모두 배출이 되어야 합니다. 장이 건강할 수록 장 운동이 활발하고 체내 노폐물들을 잘 배출하여 신체 대사활동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4. 감염 예방 :
    장 이 건강할 수록 유익균이 많아 진다고 했습니다. 유익균의 비율이 높으면 장 내벽의 건강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혹시 있을 장내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잘 못 먹었을 경우 배탈이 날 가능성도 줄여줍니다.

이렇게 장 건강이 우리 신체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다양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장이 건강해야 몸 전체가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중요한 장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평소 식습관과 운동을 통해 장 건강을 지킬 수도 있지만 바쁜 현대인들은 운동 시간이 부족하고 식습관도 매우 불규칙 합니다. 이럴 때는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섭취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는 다음과 같습니다.

장 건강 영양제 5가지

  1. 프로바이오틱스 :
    우리가 알고 있는 대표적인 장 건강 영양제인 프로바이오틱스 입니다. 장 건강에 가장 중요한 유익균인 유산균을 공급해주어 장내 유해균이 증가하는 것을 막아주고 음식물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변비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 해줍니다. 요거트, 김치, 치즈 등에 함유 되어 있으며 보통 영양제를 통해 충분히 공급할 수 있습니다.
  2. 식이섬유 :
    노폐물 배출이 잘 되어야 장 속 건강이 유지되고 유익균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집니다. 식이섬유는 소화가 되지 않고 몸속에서 일정량의 수분을 흡수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화된 음식물과 섞여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장에서 잘 배출 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식이섬유는 보통 채소, 과일, 해조류 등에 많이 들어 있으며 간판하게 차전자피 양양제를 통해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오메가3 :
    오메가3는 신체에 꼭 필요한 필수 불포화지방산입니다. 체내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으나 특히 장 속 염증 등을 억제해주어 대장염, 소장의 염증 등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 해줍니다. 하지만 신체내에서 생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꼭 외부에서 섭취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생선에서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오메가3 영양제를 통해 간편하게 섭취 할 수 있습니다.
  4. 비타민D :
    칼슘은 뼈와 치아를 생성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칼슘은 장에서 흡수가 되는데 이때 비타민D가 부족하면 잘 흡수가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타민D를 충분히 섭취해주어야 장 내 칼슘 흡수가 원활해지게 됩니다. 하지만 비타민D는 햇빛을 봐야 생성이 되는데 실제로는 생성량이 부족합니다. 보통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5. 마그네슘 :
    마그네슘 또한 장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 입니다. 장 내 근육 조절에 관여하여 장 운동성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장 운동성은 노폐물 배출과 변비 예방에 직결 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식품으로는 아몬드, 호두, 콩 등이 있으며 역시 영양제로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장 건강은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 합니다. 걱정없이 맛있는 음식을 먹고 잘 배출 하는 기쁨은 살면서 가장 큰 기쁨 중 하나 입니다. 장 건강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규칙적인 식습관, 다양한 음식 섭취 그리고 적당한 운동입니다.

물론 이렇게 다 지킬 수 있으면 제일 좋지만 실상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서 알려드린 영양제라도 꾸준히 섭취하시면서 장 건강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추천 글] 

▶숙변 제거 방법 및 배변 활동 이 중요한 이유

▶40대 남자 필수 영양제 6가지 + 주의사항

▶50대 여성 필수 영양제 5가지

▶필수 확인 체지방 감소 영양제 5가지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