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은행 파킹통장 금리 비교 (최신 업데이트)

파킹통장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자동차를 주차하듯이 내가 원하는 만큼 언제든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통장으로 하루만 이체해도 이자를 준다고 합니다.

그것도 꽤 높은 금리로 준다고 하니 이용 안 할 이유가 없겠지요?

처음 들어 봤다고요? 그럼 이 글을 끝까지 보시고 한 곳을 선택해서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이미 이용하고 있다고요? 그럼 다른 곳의 금리도 비교해보고 이자를 많이 주는 곳으로 갈아타세요.

아래는 1금융권인 인터넷은행  파킹통장 상품의 금리를 정리한 것입니다. 인터넷 뱅킹이 온라인을 통해 계좌 개설이 간편하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각 은행별 금리를 잘 확인하셔서 조금이라도 더 많은 이자 수익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2022-12-08 업데이트

*금리는 수시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최신 금리는 해당 은행 별 링크를 첨부 해두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카카오뱅크 파킹통장 – 세이프 박스

카카오뱅크-세이프박스

대표 인터넷 은행인 카카오뱅크에서 운용하는 파킹통장의 이름은 ‘세이프 박스’ 입니다.

기존 카카오뱅크 예금 통장에서 내가 원하는 만큼 세이프 박스로 금액을 이체 시킬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간편하게 금액을 줄이고 늘리고 할 수 있어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이프 박스의 한도, 지급 금리, 이자 지급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체 한도 : 1,000만원 (증액시 최대 1억원)
금리 : 세전 연 2.6% 
이자 지급일 : 매월 넷째주 토요일

만약 1억을 세이프 박스에 맡긴다면 매일 7,123원의 이자를 받아 월 213,000원의 이자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이자소득세 15.4%를 제외 하면 약 18만원 정도의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세이프 박스 신청하기

토스뱅크 파킹통장 – 토스뱅크 통장

토스뱅크-파킹통장

다음은 토스뱅크에서 운영하고 있는 파킹통장입니다. 토스뱅크의 파킹 통장은 세이프 박스와는 다르게 예금 계좌 자체가 파킹 통장으로 작동하는 상품입니다.

별도 예금계좌에서 다른 곳으로 이체할 필요 없이 해당 계좌에 돈을 입금만 해두면 매일 이자가 지급 되므로 세이프 박스 보다 운용 면에서는 훨씬 편합니다.

토스뱅킹 파킹통장의 한도, 금리, 이자 지급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체 한도 : 무제한
금리 : 세전 연 2.3%
이자 지급일 : 매일

토스뱅킹에 1억일 예치하면 세후 매일 5,341원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월로 따지면 약 16만원 정도 수익입니다.

토스뱅크 통장 신청하기

케이뱅크 파킹통장 – 플러스 박스

케이뱅크-파킹통장

다음은 케이뱅크 파킹통장입니다. 카카오뱅크와 비슷하게 플러스 박스라는 이름으로 운영 되고 있습니다.

세이프 박스와 다른점은 연결된 모계좌를 개별 용도에 맞게 최대 10개까지 플러스 박스를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플러스 박스의 이체 한도, 금리, 이자 지급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체 한도 : 최대 3억
금리 : 세전 연 2.7%
이자 지급일 : 매월 넷째주 토요일 -> 23년 1월 2일 부터 매일 지급

*2022-12-08 내용 추가

케이뱅크도 23년 1월 2일 부터 ‘지금 이자 받기’ 라는 기능으로 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이자를 플러스박스에 연동된 계좌로 지급을 받았으나 내년부터는 플러스박스에 직접 이자가 입금 되는 것으로 바뀌면서 매일 이자를 받는 ‘복리’ 혜택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케이뱅크 ‘지금 이자 받기’ 기능을 이용하면 자동으로 일 복리 기능이 적용 되기 때문에 별다른 신경을 안 써도 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됩니다.

복리는 원금에 이자를 합한 금액에 이자가 지급 되는 구조로 시간이 지날 수록 원금이 커지면서 이자 수익도 커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 토스뱅킹에서는 이미 일 복리를 제공 하고 있었으나 기본 금리가 2.7%로 케이뱅크가 더 높기 때문에 케이뱅크 파킹통장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유리해 졌습니다.

플러스 박스 신청하기

케이뱅크가 2023년부터 금리도 제일 높고 매일 이자를 주기 때문에 이제 저도 파킹통장은 케이뱅크로 전부 옴길 예정입니다.

또한 통장에서 수시로 생활비 등이 들어 왔다 나갔다 하는 분이라면 역시 케이뱅크 파킹통장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유리 할 수 있습니다.

꼼꼼히 비교해보시고 고금리 시대 조금이라도 이자 수익을 더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이어지는 글]

정기예금 금리비교 한번에 보는 방법

정기적금 금리비교 한번에 하는 방법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