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에 치명적인 오류가 있습니다. 해결 방법

“이 웹사이트에 치명적인 오류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시작한지 한달도 안된 초보에게 갑자기 시련이 찾아 왔습니다.

이-웹사이트에-치명적인-오류가-있습니다.

플러그인 업데이트 안내 메세지가 있어 아무 생각 없이 업데이트를 누르는 순간 갑자기 위 오류 메시지를 띄우면서 워드프레스가 먹통이 되어 버렸습니다.

웹사이트 자체도 접속이 안되고 관리자 페이지에도 접속이 안돼 순간 멘붕이 왔으나 찾아보니 플러그인 업데이트를 하다 보면 이런 오류가 간혹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 웹사이트에 치명적인 오류가 있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해결 방법은 오류의 원인인 플러그인을 전부 비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플러그인들을 모두 비활성화 시키고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다시 접속해서 해당 플러그인을 삭제하면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 해도 플러그인 설정내용은 그대로 남아 있기 때문에 나중에 재활성화 시키면 설정값은 원상 복구 됩니다.

플러그인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

 

제가 사용한 방법은 FTP 파일관리자를 이용한 플러그인 비활성화 방법입니다.

wp-contents-폴더-접속

1.FTP 파일관리자를 통해 파일 시스템 접속

제가 사용한 FTP파일관리자는 알드라이브 입니다.

2.wp-contents  폴더로 이동

3.wp-contents  폴더 내 “plugins” 폴더를 찾아 이름을 “plugins.hold” 로 변경

4.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재접속

5.워드프레스 플러그인 메뉴 -> 모든 플러그인 비활성화 확인

6.”plugins.hold” 를 다시 “plugins”로 변경

7.플러그인 삭제 및 플러그인 재활성화

 

위 방법으로 간단하게 플러그인 전부를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다시 원하는 플러그인만 활성화 시키고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인은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워낙 많은 플러그인 있고 업데이트가 많다 보니 한번씩 이렇게 꼬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평소에 꼭 필요한 플러그인만 사용 하는게 오류를 조금이라도 줄 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추가로 이런 예외적인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 꼭 워드프레스 백업을 사용하는 걸 추천 합니다. () ()

3 thoughts on “이 웹사이트에 치명적인 오류가 있습니다. 해결 방법”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