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닝운영관리사 취득 해야 하는 이유

이러닝운영관리사는 국가에서 유망한 분야로 선정되어 2023년 처음으로 시행되는 국가 자격증입니다. 소관부처는 산업통상자원부 소속입니다.

이러닝운영관리사 란?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원격교육 즉 이러닝 관련 산업이 엄청 커졌습니다. 그에 따라 관련 전문가들의 수요도 증가 하고 있는데요. 이에 정부에서는 원격교육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이러닝운영관리사 자격증을 신설 하였습니다.

최근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강의 그리고 성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평생학습계좌제, 능력은행제 등 온라인 학습 제도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러한 원격 교육 과정을 관리하고 다룰 수 있는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취득하는 자격증이 바로 이러닝운영관리사 입니다.

취득 해야 하는 이유

처음 시행되는 시험이다 아직 어떤 자격증인지도 잘 모르고 시험에 대한 정보도 부족합니다. 그래도 2023 이러닝운영관리사 자격 취득을 추천하는 이유는 처음 시행되는 시험의 경우 난이도가 쉽게 출제 되는 경향이 있고 추후 시간이 지나면서 문제도 어려워지고 자격증 취득 조건 자체도 까다로워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따른 사람이 많이 없는 초기에 국가 자격증을 따두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한 점이 많습니다. 언제 어떻게 쓰일지 모르기 때문에 당장 사용하지 않더라도 관심이 있다면 이 기회에 취득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험과목

시험은 1차 필기, 2차 실기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필기시험

1차 필기시험은 이러닝 운영계획 수립, 이러닝 활동지원, 이러닝 운영관리 총 3개 과목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실기시험

2차 실기시험은 이러닝 운영 실무 로 필답형으로 진행 됩니다.

합격기준

필기는 과목당 100점으로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 (과락 40점 이하), 실기는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현실 및 전망

자격증의 목표는  온라인 강의 콘텐츠 개발 및 운영, 효과적인 원격교육 학습을 위한 기술 활용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추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닝운영관리사 국가자격증을 통해 이러닝에 대한 전문지식을 인정받게 되면 엄청나게 늘어나고 있는 온라인 교육 관련 콘텐츠 회사나 기업 등에 원하는 일자리를 찾아서 갈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기존 방식으로 대면 학습 보다 온라인 통한 이러닝 학습 플랫폼이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온라인 교육을 시행하는 기업, 공기업 등에서도 해당 자격증 취득자를 우대하거나 필수 사항으로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학습 관련 직종에 종사하던 분들이 이번 이러닝운영관리사 자격증을 추가로 취득한다면 변화하고 있는 교육 환경에서 오래도록 살아 남을 수 있는 무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시험 접수는 국가자격증이기 때문에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에서 접수 및 시행 될 예정입니다.

 

[필수 취득 자격증]

2023 전기기사 시험일정 미리 확인하세요.

경비지도사 자격증 연봉 현실 합격률 총정리

2023년 직업상담사2급 시험일정 자격증 취득

화물운송자격증 시험문제, 온라인교육 총정리

2023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34회)

사회복지사 2급 학점은행제로 취득하는 방법 () ()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