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실시간 요금 조회

22년 10월 1일부터 주택용 도시가스 요금이 15.9%가 인상 되었습니다.

대략 가구당 평균 인상금액이 5,400원 정도 된다는 데 이 금액만 보면 별거 아닌 것 같아도 올겨울 실제 가스 고지서를 받고 깜짝 놀랐습니다.

대략 전월대비 3배 가까이 올라서 실제 체감 인상률은 더 크게 느껴 졌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보일러를 틀다가는 가스비 폭탄을 맞을 것 같아서 수시로 도시가스 실시간 요금을 조회 해서 가스 사용량을 줄이기로 했습니다.

도시가스 실시간 요금 조회 방법

 

우리나라 도시가스는 지역별도 공급 업체가 다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공급 업체 고객센터를 통해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조회하기 전 먼저 도시가스 계랑기에서 현재 사용량을 확인 하셔야 합니다. 수도 계량기와 마찬가지로 전달 사용량과 현재 까지 사용량을 비교해서 현재까지 사용요금을 산정합니다.

도시가스-계량기

왼쪽 5자리 숫자만 확인 하시면 됩니다. 사진 기준으로 현재 사용량은 784가 되겠네요. 현재까지 사용량을 확인 했다면 내가 사는 지역의 도시가스 공급업체를 찾아 야합니다.

지역별 도시가스 공급업체명과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 도시가스 업체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해당 지역의 도시가스 공급 업체 홈페이지에 접속 하면 도시가스 관련 업무를 모두 처리 할 수 있습니다.

도시가스-요금-조회

업체별로 조금씩 구성이 다르 긴 하지만 요금조회, 납부, 고지서 변경, 자동이체 설정, 가스 연결 및 철거 신청, 명의 변경 까지 가스 관련 모든 업무를 처리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확인하시거나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서 확인 할 수도 있습니다.

가스앱 실시간 조회

공급 업체별로 가스앱을 지원하는 곳이 있습니다. 내가 사는 지역의 공급업체가 앱 서비스를 지원하면 어플로 손쉽게 요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현재 제가 거주하는 지역은 서울시 영등포구 입니다. 영등포구는 서울도시가스주식회사가 공급업체입니다. 가스앱을 지원하기 때문에 어플로 요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실시간 조회 방법

  1. 가스앱 접속
  2. 전체메뉴 – 요금 – 실시간 요금 계산 선택
  3. 앞서 계량기에서 확인한 사용량 입력 후 요금 계산 클릭
  4. 전달 사용량, 현재까지 사용량, 사용기간, 현재까지 사용 요금 확인

이렇게 현재까지 사용량으로 대략적인 도시가스 실시간 요금 조회 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아무래도 도시가스 사용량을 신경 쓰게 되고 요금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안 그래도 비싼 가스요금, 가스공사에서 이번에 23년 1월까지 가스요금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절기 전년 대비 가스 사용량을 7% 이상 감축하면 일부 가스비를 현금으로 돌려준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꼭 참고하셔서 가스비를 조금이라도 아껴보세요.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 도시가스 요금 할인 받는 방법

 

[관련 글]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금액, 신청방법, 대리신청 등)

통합보금자리론 으로 주택담보대출 쉽게 받는 방법

보금자리론 소득증빙 방법 (휴직, 퇴직 등 예외적인 경우)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 후기 (이자 및 한도)

 

Leave a Comment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